스포츠2014. 3. 1. 22:17

 

다니엘 알베스는 브라질 출신으로 2001년 캄페오나투 브라질레이로 세리에A에서 에스포테 클루 바이아에서 성인무대 데뷔를 합니다..

한 시즌동안 25경기에 나서면서 2골을 기록하면서 오른쪽 윙백으로서의 자질을 보이게 되고 스페인 세비야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풀네임은 Daniel Alves Da Silva입니다..

자주 다니 알베스라고 불리우고 현재는 바르셀로나에서 윙백으로 6시즌동안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2003년유스월드컵에서 브라질이 승리하는데 일조 베스트 3번째플레이어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면서 커리어를 쌓았고 세비야로 진출하는 계기를 만듭니다..

세비아는 리버풀과 첼세에 오퍼가 들어와 다니 알베스를 이적 시키려고 했지만 불발이 되면서 2013년까지 장기계약을 맺습니다..

 

 

06/07시즌 코파 델 레이 수승, 2007년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우승, 05/06 06/07 UEFA대회 연속 진출, UEFA 수퍼컵 우승등 세비야 전성기의

주역으로 떠오르면서 빅 클럽들의 러브콜이 쇄도하게 되고 최고의 오른쪽 윙백중 한사람으로 알려지게 됩니다..

 

프리메라리가의 최정상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의 세르히오 라모스와 함께 리그내 오른쪽 윙백의 양대산맥이라는 평을 들으며 바르셀로나로 이적을 합니다..

2300만 파운드의 이적료를 세비야에 안기며 2008년 7월 바르셀로나의 캄프 누로 입성을 하게 되는데요..

 

바르셀로나로 영입된 선수중 세번째로 비싼 선수였고 가장 비싼 수비수로 기록되면서 팀에 적응을 하게 되는데요..

다니 알베스가 이적하는 시즌에 맞춰서 팀이 트레블을 달성하게 되고 리오넬 메시의 경기력이 급상승하게 됩니다..

 

 

2009년 벌어진 맨체스터 유나이트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는 이전 경기 경고 누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합니다..

두번째시즌인 09/10에는 디팬딩 챔피언으로 다시 리그 우승을 거머쥐며 바르셀로나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를 합니다..

 

10/11시즌에도 꾸준한 경기력으로 매 경기에 출전을 했으며 팀은 연속 3회의 리그 우승을 합니다..

2011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맨유와 벌어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알베스는 스쿼드에 들어가 팀의 3대1 승리에 혁혁한 공을 세웁니다..

 

자신의 첫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를 승리로 장식하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11/12년에는 코파 델 레이와 클럽 월드컵에서 우승을 하지만 리그에서는 레알 마드리드에게 자리를 내 줍니다..

 

 

12.13시즌에 들어서 다시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하면서 다니 알베스가 이적한 5년동안 4번의 리그 우승을 하는 기염을 토해내는데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창시한 티키타카와 변형 3백에 최적화된 선수가 다니 알베스입니다..

 

공격시에는 윙어로서 역할을 수행하면서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하며 날카로운 크로스와 돌파력을 보여주고 수비시에는 4백으로 돌아와

수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엄청난 활동력과 체력을 바탕으로 기복 없는 모습을 몇 시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적 당시 가장 비싼 수비수로 많은 이적료를 지불했지만 하나도 아깝지 않을정도로 성실하고 수준 높은 플레이를 선보입니다..

최강의 스쿼드라고 불리우는 바로셀로나에서도 다니 알베스의 비중이 상당해서 노쇠하는 알베스의 대체자를 찾을 수 있을지 걱정이 많다고 합니다..

 

푸욜처럼 나이가 들어서도 바르샤의 주축으로 남아서 멋진 플레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