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16. 3. 12. 23:35



아보카도 효능, 칼로리



처음 아보카도를 접했을 때 맛을 보고 그다지 좋지는 않았습니다. 단맛을 내는 과일과는 다르게 버터에 과육을 바른 것 같은 맛은 생소했고 확 다가오지도 않았습니다. 멕시코와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열대과일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어 어른 입맛에 맞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이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160kcal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습니다.


아보카도의 효능이 다양하고 영양가가 높아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지만 포만감이 높고 식욕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라는 이유가 더 큽니다. 식단에 아보카도를 추가하면 아보카도 없는 식단보다 과식을 할 확률이 떨어집니다. 지방이 함유되어 있음에도 다이어트 식단에 아보카도가 항상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은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고 혈전의 생성을 방해합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혈관벽을 튼튼하게 만들고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팔미트산은 좋은 콜레스톨을 증가시켜 혈액을 맑게 하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며 심장병의 발병을 지연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폴리페놀계 루테인은 눈을 건강하게 만들고 베타 카로틴은 체내로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어 시력을 회복하고 야맹증을 예방합니다. 아보카도의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은 체내에 발생한 활성산소를 줄여 몸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항염, 항궤양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E와 K가 많아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면역력을 증강시킵니다. 면역력을 키우면 알레르기질환인 아토피 피부염과 비염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칼륨은 천연 신경안정제로 근육을 이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보카도는 탄수화물과 궁합이 좋아 빵과 함께 먹거나 롤을 요리할 때도 쓰이고 있습니다. 효능이 많은 아보카도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고 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과량을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어 쉽게 접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