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16. 3. 4. 22:06



토마토효능, 칼로리


토마토효능이 대단하기 때문에 생긴 격언이 있습니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된다"는 말은 토마토효능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알려주는 예라고 할 수있습니다. 빨갛게 익은 토마토는 식욕을 자극하고 식이섬유가 많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칼로리도 상당히 낮은 편이라서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칼로리는 100g당 17kcal로 상당히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렬적인 빨간색이 어울리는 라틴아메리카가 원산지로 비타민A, B, C, D, K, 인, 철, 칼슘, 마그네슘, 라이코펜, 루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빨간빛을 내는 라이코펜이 토마토효능의 핵심입니다.





토마토효능: 시력증진

토마토에 함유된 베타 카로틴은 체내로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을 건강하게 만들고 야맹증을 개선하며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눈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토마토효능 : 항산화, 피부미용

비타민과 미네랄은 피부를 맑게 하고 잡티를 없애주며 여드름을 개선합니다. 라이코펜은 활성산소를 줄여 항산화에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노화를 방지합니다.





토마토효능 : 혈관계 질환 개선

토마토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를 맑게 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루틴은 혈관벽을 튼튼하게 만들고 혈전의 생성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마토효능 : 항암효과

토마토가 가지고 있는 라이코펜은 항암효능이 뛰어난 성분으로 남성의 전립선암에 좋습니다. 암세포의 생성을 미연에 방지하고 산화된 몸을 중성화시켜 원기를 회복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토마토효능 : 불면증 개선

토마토에 함유된 칼륨과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하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천연 신경안정제입니다. 토마토를 섭취하면 세로토닌 분비가 많아져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 햇볓을 쐬어주고 좋은 음식을 먹는 것으로 불면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토마토효능으로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수퍼푸드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토마토에 설탕을 뿌리면 비타민B1의 대사가 잘되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고온에 익히면 라이코펜의 체내 흡수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생토마토가 싫다면 올리브유에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효능을 보니 의사 얼굴이 파랗게 될만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