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16. 3. 4. 15:02



딸기 효능, 칼로리



딸기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으로 빛깔이 좋고 식욕을 돋우며 맛까지 좋습니다. 이전에는 한정된 계절에만 딸기를 먹을 수 있었지만 재배기술이 발달하면서 언제든지 딸기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산딸기의 한 종류인 복분자는 다양한 효능으로 강장제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비타민A, B, C, D, 칼슘, 인, 철, 마그네슘,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카로티노이드계의 항산화 물질인 베타 카로틴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딸기 칼로리는 100g당 35kcal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있어 자주 먹어주면 건강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딸기가 항상 올라가 있는 것을 보면 다이어트로 부족해진 영양분을 보충하는 데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딸기 효능 = 시력증진

딸기에 함유된 베타 카로틴은 체내로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을 건강하게 합니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시력이 떨어지고 야맹증이 생기기 때문에 충분하게 보충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딸기 효능 = 항산화, 피부미용

비타민과 미네랄은 피부를 맑게 하고 잡티를 없애주는 데 탁월합니다. 베타 카로틴은 체내 활성산소를 줄이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늦추고 활력을 되찾아주는 성분입니다.





딸기 효능 = 혈관질환 개선

비타민과 미네랄은 피를 맑게 하고 노폐물을 배출해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만듭니다. 혈관이 깨끗해지면 혈압이 낮아지고 심장병의 발병을 감소시킵니다.





딸기 효능 = 면역력 증진

비타민C와 베타 카로틴은 면력력을 향상시켜 알레르기 질환을 완화하는 성분입니다. 알레르기 질환인 아토피 피부염과 비염은 완치가 어렵지만 좋은 음식을 먹고 관리를 잘하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딸기 효능 = 골다공증 예방

칼슘과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어 칼슘 흡수율을 극대화시켜줍니다. 골다공증은 중년 여성에게 많이 발병하는 증상으로 골밀도가 떨어져 뼈가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칼슘만 먹는다고 골밀도가 올라가지는 않기 때문에 비타민D의 섭취도 중요합니다.





딸기 효능 = 불면증 개선

마그네슘과 철분은 천연 신경안정제로 근육을 이완하고 피로를 줄여주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침 햇볓을 쐬어주고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불면증을 개선한 경우가 많습니다.






딸기 효능이 다양하지만 다량을 섭취하는 것은 역시나 금물입니다. 좋은 것도 과하면 모자람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용하는 것은 올바른 선택이 아닙니다. 칼로리가 낮다고 하지만 다량을 섭취하면 체중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건강한 음식이고 맛까지 좋으니 딸기를 자주 먹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