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16. 2. 18. 17:07




혈압이 높다는 것은 질병은 아니지만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되는 증상이기 때문에 혈압을 관리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일입니다. 혈압이 높아져 있다는 것은 피가 끈끈해져 심장에 부담을 주고 있으며 혈관벽이 두터워져 있다는 반증입니다.


경우게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혈압이 높아져 있다는 것은 몸의 이상을 경고하는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수분이 당기게 되는데 몸 속에 들어간 나트륨이 물을 잡아 당기는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체내에 수분이 많아지게 되면 심장은 부담을 느끼고 혈압을 높이게 됩니다.





혈압이 높아진 현상을 고혈압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수축기와 이완기의 혈압이 120mmHg~80mmHg을 정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140mmHg~90mmHg 이상부터 고혈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혈압 환자에게 나트륨 길항제를 처방하는 것을 떠올려보면 몸 속의 나트륨이 고혈압과 상당한 연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유산소운동과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고혈압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바나나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음식으로 다이어트와 고혈압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미얀마와 동남아시아 일대의 열대우림이 원산지이고 파초과의 다년생 식물의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압강하와 변비, 숙취에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폐의 영양분을 공급하는 윤폐 효능이 좋고 갈증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탄수화물 함유가 많아 운동 시에 에너지를 내는 역할을 하며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의 어린이에게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g당 93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바나나 1개당 110칼로리로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아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체중조절을 생각하고 있다면 유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예전에는 가격이 높아 바나나를 먹기가 어려웠지만 수입이 원활해지면서 값싸게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는 좋은 음식으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글러브 당 가격이 5~6천 원 정도가 일반적이니 효능에 비해 가격은 상당히 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칼륨은 비타민D와 합성되어야 더 많은 효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를 섭취한 후에는 일광욕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인 바나나 효능으로 혈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