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16. 2. 3. 15:56



복분자 효능, 라즈베리 효능



어릴 적 산딸기가 동네에 열리곤 했고 딸기 가격이 지금과는 다르게 비쌌기에 산딸기를 대신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무가 많았던 풀숲에 열린 산딸기를 동네 친구들과 함께 먹으며 좋아했었는데 복분자가 산딸기라는 것을 한참 뒤에 알게 되었습니다. 라즈베리라고 불리우기도 하고 미국에서는 경멸과 아유의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골든 라즈베리상은 아카데미상이 열리기 날에 열려 배우들에게는 불명예를 안겨주고 있으며 최다 노미네이트와 선정에는 실베스터 스탤론과 마돈나가 있습니다. 아담 샌들러도 꽤나 많이 노미네이트되고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라찌상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 골든 라즈베리상은 꽤나 재미있는 발상입니다.





복분자 효능이 남자에게 좋다고 알려지면서 남성의 건강을 위한 보신음식으로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복분자를 먹으면 아침에 요강이 뒤집어진다는 뜻을 담고 있어 남성의 건강,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복분자는 일반 산딸기와는 달리 신맛이 적고 열매가 크며 당도가 높습니다.


연령이 높아지면서 신장기능이 약화되어 소변을 보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 복분자는 이뇨작용을 도와 어려움을 덜어줍니다. 베리류의 특성인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항노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활력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복분자도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서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과 성장기 어린이, 여성들에게도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항암효과도 있으며 아연과 엽산이 풍부해서 음식으로 흡수되기 어려운 영양소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즈베리는 냉동으로도 구입할 수 있어 갈아서 음료로 먹을 수도 있고 녹여서 요거트와 함께 먹을 수도 있습니다. 생복분자와 라즈베리는 가격이 좀 비싸기는 하지만 건강을 위해 투자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복분자를 자주 먹어주는 것은 건강에 대한 배려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