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6. 1. 27. 14:13



개인회생 자격조건보다 중요한 것



가계부채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부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채권추심으로 인한 심리적 압박은 생각보다 심각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이러한 상황에 처한 채무자에게 회생의 기회를 주는 법률적인 제도입니다.


개인회생 자격조건보다 중요한 것이 한가지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개인부채가 자산보다 많아야 하며 일정한 소득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한해 자격조건이 주어지는데요. 법률적인 조건이 해당된다면 심사를 통해 부채원금과 이자 일부를 탕감해 분할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소득 전문직에 종사하는 변호사, 의사, 법무사등이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을 신청할 정도로 경제상황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법무사의 경우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자격조건을 비롯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채무상황에 따라 상담을 해주고 있습니다.


부채규모와 구비서류, 판결여부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면책까지 많은 조언을 들을 수 있는데요. 많은 경험을 가진 법무사가 진행도 매끄럽고 판결여부에 대한 확신도 있습니다. 법무사는 개인회생에 필요한 대부분의 업무를 대행해주고 있어 비용만 지불하면 채무자는 신경 쓸 일이 없습니다.


한가지 채무자가 꼭 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가지고 있는 부채의 원래 채권자를 알아야 합니다. 은행과 카드사의 부채의 경우 부실채권을 추심 전문업체에 넘기게 되어 채권의 소유가 달라집니다. 대부업체나 채권 추심업체가 아닌 가장 처음 부채를 가지게 된 금융기관을 찾아야 하는데요.


개인회생 자격조건이 갖춰졌다고 하더라도 부채의 원래 주인은 채무자가 찾아야 합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것이기에 법무사에서 대행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채무기간이 길다면 원래 채권자를 찾기 꽤나 어렵습니다. 채권이 여러군데로 옮겼을 가능성이 커서 거꾸로 되물어 나가야 합니다.


채권을 가지고 있는 대부업체나 채권 추심업체에서 원래 주인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채권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예전처럼 함부로 대하거나 욕지거리를 하는 일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회생 절차를 통해 부채를 상환하고자 한다는 의사를 밝히면 원래 채권자를 알려줍니다.


채권을 완전하게 파악해야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채무를 잘 기억해두거나 자료를 모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것이 마련되고 자격조건이 해당된다면 개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고 면책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 정도 기간이 소요되지만 지역에 따라 상이합니다.


원 채권자를 기억하고 있는 것이 개인회생 자격조건보다 더 중요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