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16. 1. 7. 13:37



여성 갱년기에 좋은 식품, 석류 효능



갱년기에 접어들면 확실히 이 전과는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의 반응이 달라지면서 우울감이 들고 열이 나는 경우도 있으며 여성의 생리가 줄어들고 피부는 푸석해집니다. 때로는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하면서 주위로부터 따가운 시선을 받기도 하는데요.


누구나 찾아오는 갱년기를 잘 넘기려면 좋은 식품을 섭취하고 자신의 변화에 대해 긍정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감이 드는 이유 중에 한가지가 나만이 겪는 것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이 전보다 더 긍정적이 되는 것이 중요하고 이 때 가장 힘이 되는 것은 가족의 따뜻한 관심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석류는 갱년기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비타민A부터 E까지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활력을 주고 피로감을 줄여주며 칼슘의 흡수에도 도움을 줍니다.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암을 예방해주고 고혈압과 시력증진, 관절염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씨에는 천연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호르몬을 보충할 수 있고 갱년기 증상은 늦춰주며 활력을 되찾아주기도 합니다. 작은 알갱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씨까지 섭취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기에 갈아서 쥬스로 만들거나 차로 끌이는 것을 권유하기도 합니다.


석류껍질에는 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씨와 함께 껍질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성 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립선에 문제를 가지고 있는 환자의 회복을 도와주며 탈모방지에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를 겪고 있는 부부가 모두 복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데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중년의 뱃살 걱정도 덜어낼 수 있습니다. 갱년기를 극복하는 왕도는 없습니다. 조금 더 좋은 식품과 조금의 사랑이 필요할 뿐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