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2015. 4. 16. 23:21




오랜 방랑을 끝내고 친정 팀인 포르투로 돌아 온 콰레스마가 오랜만에 자신의 이름 값을 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유스 시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스승이라고 불리울 만큼 재능이 뛰어났습니다.



호날두보다도 더 먼저 퍼기경의 눈에 들어 콰레스마를 영입하려고 하였으나 불발되어 데려 온 것이 호날두였고 이제는 입장이 이전과는 상당히 차이가 있는 선수가 되었습니다. 재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하지만 노력하는 자 앞에서는 어쩔 수 없다는 교훈을 제대로 만들어 준 것이 호날두와 콰레스마의 행로입니다.







주제 무리뉴 감독이 포르투 감독 시절 히카르두 콰레스마는 정말 대단함을 넘어 선 천재로 불리웠고 빅리그로의 진출은 당연하다고 여겼습니다. 빅클럽의 러브콜은 그의 몸값을 한 껏 띄어 놓았고 콰레스마도 자심감을 넘어 자만에 차 있었던 것 같습니다.



누구도 콰레스마의 화려한 개인기를 막지 못 할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그의 행보는 초라하기 짝에 없었고 포르투로 돌아오기를 반복하며 터키리그의 베식타스로 이적을 하기도 했습니다.



첼시로 임대를 왔을 때만 하더라도 정말 기대 만방이었고 EPL로 진출을 할 것이라 예상했지만 가장 초라한 커리어를 만들고 말았습니다. 먼 길을 돌아 포르투에 잠잠하던 콰레스마가 챔피언스리그에서 한 건 했더이다.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홈에서 시원하게 발라주는 데 크나 큰 공헌을 했고 오랜만에 콰레스마의 이름을 들을 수 있었는 데요. 이제는 선수로서 마감하는 나이라서인지 왜 이리도 아쉬움이 많이 남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른쪽 윙을 뛰면서 아웃프론트로 감아차는 킥이 반대편 포스트에 꼿히는 모습은 과히 환상을 넘어 열광하게 하였습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 포르투의 선전을 기원하며 콰레스마의 활약도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