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14. 10. 10. 14:23



성장기에 발생하는 슬개골이분증 다양한 증상과 치료방법은?



다양한 통증 중에서 무릎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가 시간이 늘어나면서 취미로 스포츠와 레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무릎의 통증이 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무릎은 복잡한 구조의 인대와 건이 연결되어 있고 항상 체중을 지탱하기 때문에 한 번 손상을 입으면 나이지가 쉽지 않습니다.



슬개골이분증의 경우는 분리된 슬개골이 성장기에 합쳐지면서 일부가 떨어져 나가 생기는 증상으로 꽤나 많은 수에서 발견되고 있으나 특별한 통증이 없는 경우는 모르고 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통증 없이 일생을 지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아무런 통증 없지 살면 좋겠습니다만... 충격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릎의 치료는 보전적치료와 수술요법이 있는데요. 수술요법은 최후에 선택하는 방법이고 우리가 알고 있는 물리치료, 주사요법, 체외충격파치료가 이에 해당하고 정형외과의 치료는 대부분 보전적치료를 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보전적치료도 한층 발전하고 있는데요.



단순한 냉온찜질과 마사지에서 벗어나 추나요법과 카이로프락틱을 접목한 다양한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고 체외충격파와 같은 새로운 방법들이 통증의 치료를 더 빠르고 확실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슬개골이분증의 경우는 큰 슬개골과 작은 슬개골 사이가 충격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때문에 수술요법을 선택하는 것은 과한 치료방법이 되겠구요. 보전적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프롤로 테라피와 DNA 주사요법도 부작용이 적게 발생하면서 통증 해소에 탁월한 방법으로 대두 되고 있는데 왠지 모르겠지만 정형외과에서 프롤로 테라피를 피하는 느낌이 있더군요.



확실한 병명이 나오기 전까지는 주사요법을 피하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요. 확실하고 바른 방법인데 어떤 연유가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약간의 무릎 통증이 있는 경우라면 운동을 더 해서 치료 하겠다는 어긋난 상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치료가 완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은 자칫 만성통증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잘 모르는 듣보잡 상식으로 만성통증이나 연골의 손상까지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절대 운동을 과하게 하거나 민간요법을 시행하지 말아야합니다. 더 많은 치료기간과 비용만 추가될 뿐... 이유 없는 통증이 발생했다면 반드시 중형 이상의 정형외과를 찾아서 통증 원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