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2014. 8. 7. 21:57



상조서비스로 알아보는 장례 비용과 절차




누구나 한 번은 겪게 되는 일이지만 우리 문화에서는 장례는 무겁고 어두운 느낌이 많았습니다. 망자를 위한 곡소리와 흐느낌으로 인해 장례식장은 항상 무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는데요. 현대의 장례는 문화도 달라지고 있으며 좀 더 맑아진 느낌이 있습니다.이런 장례 문화의 변화에는 상조서비스가 한 몫을 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닥치게 되는 장례식은 심적인 부담과 더불어 경제적인 부담이 더해집니다. 경제적으로 안정되지 못한 경우에 걱정이 앞서게 되는데요. 상조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다면 장례 비용과 절차가 간소해집니다. 햇가족화 되고 있는 현대의 사회에 적절한 서비스로 많은 가입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상조서비스는 우리나라의 보와 비슷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이웃끼리 어려울 때 도와주고 다른 이웃이 어려움에 처하면 남은 이웃이 도와주는 미풍양속으로 오래 전부터 내려오는 전통입니다. 서양에서는 이런 형태의 조합이 발달해서 현재의 보험회사가 되었습니다.













그런 걸 보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는 방식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속담처럼 어려운 시기에 나누는 어려움은 평생을 두고 기억하게 되는데요. 상조서비스는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사람들의 입을 통해 전파가 빨리 되고 있습니다.



부고가 있으면 "상조에 가입했나?" 하는 의문이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예전엔 이웃들이 모여 장례일을 도와주고 마을 어른들이 절차를 알려 주었지만 지금은 가족단위로 모든 일을 해결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심적으로 많이 어려울 때 지인들의 위로가 큰 힘이 되는 것처럼 상조서비스는 경제적으로 큰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많은 회사가 상조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고 지인들 중에서도 상조회사에 근무하는 경우가 있어 가입이나 절차를 알아보기는 쉽습니다. 지인이 없으시거나 상조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인터넷을 통해서도 무료상담이 가능하고 가입도 가능하더군요. 예다함 상담센터를 링크해두니 참고하면 좋겠네요...



예다함 상조서비스 무료상담 [링크]



어려운 장례도 상조서비스를 통하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