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4. 8. 6. 21:45



개인회생 무료상담으로 절차 알아보고 채무탕감 하세요..



삶의 질은 높아졌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상당히 있습니다. 경제적인 상대성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실제로 경제력에 모든 잣대가 집중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남자들의 어깨가 더 움츠려 들고 있습니다. 삶의 목적이 경제력이 되는 순간 행복과는 바이바이 하게 되는겁니다.



삶의 질이 높아지긴 했지만 올바른 소비보다는 보여지기 위한 소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경제가 않좋다고 하지만 주말이 되면 야외로 떠나는 인구도 많고 대형마트에는 진입이 어려울 정도로 사람이 몰이고 있습니다. 외국의 경우라면 대형마트에서 한동안의 식료품과 생필품을 구비하지 않으면 주중에 구입이 어렵지만 우리나라는 사정이 다른데도 이런 형태를 쫒아가고 있습니다.



내가 정말 필요한 것이 아니더라도 남들이 하기 때문에... 이런 기조가 깔려 있는 것 같은데요. 행복은 상대적인 것이 아니라 주관적인 것이라는 것을 깨달으면 삶이 더 윤택해지고 행복해질텐데 안타깝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은 부채를 가지고 살아갑니다. 부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들고 있는 것과 같은데요. 긴 인생사에서 약간의 변화를 겪게 되면 시한폭탄이 터질 수도 있습니다. 비유를 시한폭탄에 한 것이 조금 과하기는 합니다만 부채 때문에 추심을 받거나 압박을 느껴보신 분들은 무슨 이야기인지 알 것입니다.



부채를 상환하지 못하면 추심이 들어오고 상당히 무던한 사람도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스트레스의 강도는 상당해서 극단적인 결정을 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는데요. 남의 눈을 신경 쓰지 말고 오직 자신의 삶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가 어떻게 살던 그 건 그들의 인생이고 나는 나의 길을 걸어가면 되는 것인데요.



이런 마음이 있어야 멘탈이 흔들리지 않고 살아가기 수월합니다. 부채를 탕감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우선되는 두가지는 신용회복과 개인회생입니다. 신용회복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채무탕감 프로그램입니다. 신용불량이 되어야만 신청이 가능하구요. 비용이 따로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신용회복은 채무탕감에 제한이 있습니다. 금융권의 채무만 탕감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사금융이나 3금융 또는 국공채에 대해서는 탕감이 어렵습니다. 너무 큰 부채에 대해서도 불입액이 커져서 실제로는 효과를 발휘하기 어렵구요. 자세한 사항은 각 지역의 신용회복위원회로 전화를 하셔서 상담일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채무가 크고 금융권 이외의 채무가 섞여 있다면 개인회생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에서는 개인파산을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은 부채의 규모를 보고 법원에서 판결을 받는 것입니다. 허위로 신청한다던가... 부정한 방식을 취하는 것은 오리려 자신에게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제도가 모럴해저드(도덕적해이)를 부추긴다는 의견이 있을 정도로 신청 건 수가 많이지고 있고 자영업이나 직장인의 빈도에 비해 전문직의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의도를 가지고 법을 악용하는 것은 올바른 태도가 아닙니다. 물론 대행을 하시는 법부사도 수임을 하지 않으려고 할테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이런 제도가 있다는 정보를 몰라서 속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용기를 내셔서 상담도 받아보고 지금의 위기를 빠져나갈 궁리를 하는 것이 현면한 처사입니다.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는 곳도 많이 있고 절차를 상세히 안내해 주기도 하는데요.



조영환 법률사무소 무료상담 [링크]



마땅히 아시는 곳이 없으시다면 온라인으로 상담을 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살다보면 이런저런 일 다 겪게 마련이고 부채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생기게 마련입니다. 의기소침하지 마시고 힘내셔셔 위기탈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