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3. 1. 3. 18:04

 

 

 

암보험은 보험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지고 가입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성이 간단하고 용어의 이해가 쉬워 접근이 용이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암보험은 암진단시 정액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모두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진단금을 지급하는 방식은 같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가입자가 유의해야 하겠는데요..

 

암보험은 암진단에 집중하는것이 비용대비 효용성면에서 가장 좋더군요..

중증질환이라던지 입원비를 특약으로 구성하는것은 비용대비 효과면에서 비추입니다..

 

 

 

 

암보험에서 특약을 구성하려면 기본보험료내지는 적립보험료의 비중을 올려야하는데 이로인해 보험료가 상당히 상승을 합니다..이것보다는 건강보험이나 종신보험에 특약구성을 하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암보험은 암진단이 확정되고 보험금이 지급이되면 납입을 면제해주는 납입면제기능이 생명보험사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특약이 구성되어 있으면 납입면제가 되더라도 특약부분과 기본보험료를 지속적으로 납입해야하는데요..

 

물론 손해보험사도 보험금을 수령하고나서 납입을 중지하거나 실효를 시키면 되는데요..

특약이 구성되어 있다면 그것으로 인해 보험을 지속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만약에 발생할 암진단을 생각한다면

특약구성은 최대한으로 자제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생명보험사는 납입면제기능이 탑제되어 있는것이 가장 큰 매력이고 손해보험사는 가입후 1년이 지나면 100% 지급이

가능하다는것이 다른데요..가입자의 우선순위에 따라서 보험사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갠적으로는 AIA 원스톱 암보험의 구성이 가장 괜찮다고 생각되는데요..

갱신형이 아니고 전기납으로 구성을 하면 보험료가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전기납으로 구성을 해도 암발생시에 납입면제기능이 있기때문에 유리한면도 있구요..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특약구성과 설계를 직접해볼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용어의 이해만 된다면 직접 설계를 해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