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2. 7. 24. 08:36

 

 

 

동부화재 운전자보험은 홈쇼핑을 통해 많은 가입이 이루어지면서 운전자보험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장내용과 보험료가 궁금하실텐데요..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합의금과 변호사비용, 벌금을 실손으로 보상해 줍니다..

얼마전만 하더라도 정액으로 보장되었으나 고의적의 사고로 보험금을 수령하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바뀌게 되었는데요..

 

11대 중과실과 중상해사고에 대한 보장은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받기가 어렵습니다..

9주이상 진단이 나온 대인사고를 중상해사고라고 합니다..

 

11대 중과실사고는 신호위반, 속도위반, 중앙선침범, 앞지르기 방법 위반, 건널목 통과방법 위반,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무면허운전, 음주운전, 보도침범, 개문발차,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의무 위반으로 인한 사고를 말합니다..

 

 

 

11대 중과실 사고나 중상해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불구속수사에 개인합의를 해야합니다..

개인합의가 이루어졌더라도 상황에 따라서 벌금이 부가되거나 재판을 받아야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이런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동부화재 운전자보험에서 사고당 합의금 1인당 3000만원한도, 벌금 2000만원한도,

변호사 선임비용 500만원한도로 실비 보장을 해줍니다..

 

특약을 통해 배우자도 추가가입이 가능하고 골절, 화상, 자동차사고 성형수술비, 치아보철지원금도 추가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11대 중과실사고중 음주, 무면허, 도주사고의 경우는 보장이 안되니 절대 금물입니다..

 

 

 

동부화재 운전자보험은 특약추가와 설계방법에 따라서 보험료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보장기간과 납입기간, 환급금 비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는데요..

 

운전자보험은 10년주기로 재가입을 하는것이 현명합니다..

10년정도면 도로교통법의 법령이 많이 바뀌기 때문에 보장을 추가하는 비용이 많아집니다..

 

중과실사고도 8개 항목이었지만 하나씩 추가되면서 11개로 늘어났는데요..

3가지사고를 추가보장하는 비용이 꽤나 많이 되더군요..

 

종종 실손의료비를 추가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도 상당히 비추입니다..

실손보험은 중복보장이 안되고 운전자보험에 추가할시 가입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설계해보시고 보장내용 충실한 운전자보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