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2018. 6. 16. 19:16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현존하는 최고의 축구선수이며 5회 발롱도르에 빛나는 호날두가 러시아에서 벌어지는 월드컵에서 무적함대로 불리는 스페인을 맞아 헤트트릭을 기록했습니다. 전성기를 넘기 나이지만 호날두는 축구에 대한 열정이 사라지지 않고 있으며 실력도 여전합니다.


무릎 부상 이후 화려한 드리블 실력이 이전과 같지 않다는 볼멘소리를 듣기도 했지만, 호날두가 왜 최고의 선수인가를 월드컵 무대에서 입증하고 있습니다. 상대팀인 스페인은 이전보다는 약화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여전히 월드컵 우승을 노리는 팀입니다.





독일과 브라질, 아르헨티나와 같은 우승후보에 비해 전혀 뒤지지 않는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스쿼드 구성 자체도 세계 최고의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체팀을 상대로 대단위로 득점을 뽑아낸 경우가 아니기에 호날두의 가치는 더욱 빛나고 있습니다.


호날두는 리즈 시절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거쳐 레알 마드리드에 입성했고 이후로 팀을 한번도 옮긴 적이 없으며 뛰어난 실력으로 두터운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오넬 메시와 항상 비교되기는 하지만 서로 다른 플레이를 즐기는 선수일 뿐입니다.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같은 최고의 선수들과 동시대를 공유하고 있다는 것은 커다란 행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인의 축제 중의 하나인 월드컵이기는 하지만 국제적인 이슈와 정치적 이벤트에 밀려 관심에서 멀어졌고 축구 관계자들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관심이 이전과 다르다고 토로하기는 했지만 뛰어난 선수들이 벌이는 퍼포먼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내노라하는 축구선수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월드컵은 승부와 관계 없이 자체만으로도 축구팬에게는 즐거운 이벤트입니다. 관심에서 다소 벗어나 있었지만 호날두가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이면서 떨어졌던 관심에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축구라는 스포츠가 11명이 협동하여 결과를 만들어내는 스포츠라는 개념이 호날두에게는 필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호날두의 조국인 포르투갈이 월드컵에서 우승한 경험은 없지만 강력한 우승 후보 중의 하나라는 것에 이의를 가질 수 없습니다.


포르투갈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로 2016에서 우승하며 어느 때보다 높은 기대감을 가진 포르투갈과 호날두가 얼마나 멋진 활약을 펼칠 지 초반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