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2018. 4. 19. 07:00


특수전이라는 개념이 정립되면서 미군 내 수많은 특수부대가 창설되었고 분야마다 최강으로 불리는 특수부대가 운용되고 있습니다. 특수전을 치른 뛰어난 전력 중에서도 최고를 자부하는 특수부대는 누구나 의심의 여지가 없는 "네이비씰(Navy SEAL) 입니다.





SEAL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네이비씰은 공수 낙하부터 해상 침투, 후방 교란, 요인 암살까지 폭넓은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미군 내에서 최정예 엘리트 특수부대로 구분됩니다. 해군 소속 특수부대이기 때문에 선발 과정부터 바다와 떨어질 수 없는 운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옥과 같은 훈련과정을 겪으면서 뒤지지 않는 수영 실력을 갖추게 되며 생존에 필요한 새로운 수영 능력을 습득하게 됩니다. 네이비씰 훈련 프로그램 중에서 많은 시간을 수영 능력을 향상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기초 체력부터 높은 수준을 요구하고 있으며 대원들은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스스로를 담금질하고 있습니다. 지휘관이나 상부의 명령에 의한 어쩔 수 없는 훈련이라기보다는 전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스스로가 자청하는 훈련입니다.





미군 대부분이 모병제로 운용되고 있으며 특수부대인 네이비씰도 마찬가지입니다.


특수부대 중에서도 다소 높은 수준인 7만 달러에 가까운 수준의 급여가 지급되고 있으며 임무 위험도와 파병 여부에 따라 추가적인 수당이 지급되기도 합니다.





네이비씰에서는 임무를 완벽하게 완수하기 위해 수상 훈련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들만의 수영 방법을 체득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수영법인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과는 다소 차이가 있으며 습득하는 수준을 넘어 최고의 경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수 임무에 투입되는 네이비씰은 다수의 장비를 착용해야 하며 총기를 휴대해야 합니다. 총기를 휴대하고 자유형이나 배영, 평영, 접영을 할 수는 없으며 이를 위해 네이비씰만의 특별한 수영 방법을 개발하고 대원들이 완벽하게 습득하고 있습니다.





네이비씰 수영법인 "Combat Side Stroke" 은 "전투 수영" 정도로 풀이할 수 있으며 다소 독특한 영법을 구사합니다. Combat Side Stroke 은 장거리를 가장 효과적이고 빠르게 수영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졌으며 네이비씰 데모는 완벽한 수준입니다.





네이비씰 전투 수영은 전통적으로 전해지는 Side Stroke 영법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네이비씰 교관은 "하루 종일 전투 수영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하게 습득하고 있다" 고 밝혔으며 "500야드 (457m) 를 7분 내에 통과할 수 있는 수준" 이라고 덧붙였습니다. 500m 가까운 거리를 7분 안에 통과하는 것은 자유형 수영선수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수영선수 100m 기록이 대부분 1분에 가깝다는 것을 상기하면 네이비씰 수영 실력은 엘리트 수영선수에 육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온종일 같은 속도는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Combat Side Stroke 으로 수영할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입니다.





특수부대 중에서 최강으로 불리는 네이비씰 수영 실력은 영법은 다르지만 내노라하는 엘리트 수영선수에 가까운 수준이며 이를 바탕으로 부여된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