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2018. 3. 13. 07:00


숨어서 상대를 저격하는 저격 임무는 비신사적인 행위로 자국군에서도 환영을 받지 못했지만, 파괴적인 방식이라는 인식이 자리하면서 급격한 발전을 거두고 있습니다. 소수 정예를 지향하는 저격수는 단독 임무에 특화되어 강도 높은 훈련을 거치게 됩니다.


원거리 저격이 생존에 유리하다는 평가가 이어지면서 고성능 저격 소총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도심 근접전을 방어하기 위해 장갑의 두께를 늘린 보병 전투 차량을 뚫기 위한 대물 저격총이 등장하였고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강으로 불리는 궁극의 저격 소총은 저격수 능력을 배가시키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우고 있습니다.






M40A5 


미군 제식 저격 소총 M40은 해병대에 의해 명성이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해병대 내 정밀무기정비반(Precision Weapon Section, PWS)에 의해 발전했습니다. 퀸티코 소재 PWS는 A1 형부터 A7형까지 개량에 참여했으며 수작인 A5형을 선보였습니다.


볼트액션 회전 노리쇠 방식을 가진 전형적인 저격 소총인 M40은 7.62×51mm 나토탄을 사용하며 5발 내장 카트리지나 10발 탄창을 이용합니다. 유효 사거리가 800m 라서 최신 흐름인 원거리 타격에는 다소 뒤쳐지는 수준이지만 완성도와 신뢰성이 높습니다.






M24 SWS


SWS(Sniper Weapon System, 저격소총체계) 인 M24는 미 육군과 미 특수전사령부 산하 특수부대에서 사용하는 저격 소총입니다. 유효 사거리 1,500m를 가지고 있으며 볼트액션 회전 노리쇠 방식을 채용하였고 전통의 레밍턴 암즈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7.62×51mm 와 338 라푸아 매그넘 탄을 사용할 수 있는 M24는 레밍턴 700 수렵 소총을 기본 몸통으로 르폴드(Leupold)사의 Mark ⅳ M3 고정 스코프를 부가하였으며 레밍턴 24인치 총열로 완성했습니다. 중동 전장에서 스스로 가치를 입증한 저격 소총입니다.






L115A3


영국군이 자랑하는 제식 저격 소총으로 대인 저격 소총으로는 최고의 경지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300 윈체스터와 338 라푸아 매그넘 탄을 사용하며 볼트액션 방식을 채용했습니다. 유효 사거리 1,800m를 자랑하는 원거리 저격 소총입니다.


한때 최장 거리 저격이었던 크레이그 해리슨이 기록한 2.4km 저격에 성공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서방뿐 아니라 러시아 알파 그룹에서도 운용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내구성과 신뢰성에서는 최고 수준이며 대테러부대에서 선택, 운용되면서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바렛 M82


대물 저격총의 대명사가 된 바렛 M82는 50구경을 사용하는 저격 소총의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M82를 개발한 로니 바렛은 총기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사진작가였지만 M2 중기관총으로 최장거리 저격을 기록했다는 데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크고 아름다운 저격 소총이 늘어나면서 다소 뒷전으로 밀려나는 모습을 보였지만 여전히 강력한 저격 소총 중의 하나입니다. 크레이그 해리슨이 세운 저격 기록을 단숨에 깬 기록을 가지고 있지만 비공식이라는 것이 함정... 도심 장해물이나 보병수송차량도 M82 앞에서는 고양이 앞의 쥐 신세입니다.






지쟝 M99


중국 PLA(People''s Liberation Army, 인민해방군) 과 해병대인 육전대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타입 99 저격 소총은 L115를 생산하는 Accuracy International AS50을 기반으로 생산된 저격 소총입니다. 50 BMG 탄을 사용하는 대물 저격총으로 반자동식입니다.


5발 또는 10발 탄창을 장착할 수 있으며 유효 사거리는 1,800입니다. M99는 영국과 미 해군 특수부대를 위해 설계되었으나 중국군에게 채용되었습니다. 가스식 반자동으로 볼트액션에 비해 낮은 반동을 가지고 있으며 정확도가 높은 저격 소총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