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6. 9. 14. 13:00




자동차 가용대수와 보유대수가 늘어남에 따라 사고에 대한 위험율이 커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험에 대한 부담은 개인의 선택이지만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고 상호간의 심각한 타격을 줄이기 위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것이 자동차보험입니다.


매 년 갱신되는 자동차보험의 패턴도 이전과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좀 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측면이 강조되면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대두되고 있기도 합니다.





자동차의 가용대수가 적을 때만 하더라도 자동차는 소유재산의 개념이 강했고 그 자체로도 가치를 갖기도 했습니다. 주택 다음로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구매장벽이 높았고 선택의 폭도 한정적이었습니다.


삶의 질이 향상되고 스타일이 바뀌면서 자동차는 소유의 개념보다는 운용의 개념에 더 가까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자동차보험의 비용도 상승해야 함에도 불과하고 이전보다 더 낮은 비용을 찾을 수 있는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의 비용이 천차만별이 된 것은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손해보험사의 손해율에 의거한 보험계리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연령이 낮을수록, 운전경력이 짧을수록, 사고경력이 많을수록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면 일부 보험사에서는 인수를 거부하기도 합니다.


손해보험사의 손해율은 보험사의 존폐를 거론할 정도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으로 부당이익을 취하는 도덕적해이를 엄중하게 처벌하고 적발하는 것도 이러하 이유에서 근거하고 있습니다.





별거 아니게 챙긴 운전자의 부당이익이 전체라는 측면에서 볼 때 상당한 위협이 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보험사의 손해율이 중요한 만큼 우량가입자의 우선적인 가입을 유도하고 싶은 것이 속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량가입자에게 더 좋은 보험료를 제시함으로서 보험사의 재정건전성이 확보되기 때문에 보험사별로 차등된 보험료가 책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의 보급으로 인해 보험사간의 산계처리가 간단하고 명료해진 것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보급에 영향을 끼지고 있습니다. 인맥을 통해 가입하던 기존의 자동차보험은 설계사의 영역이라는 것이 존재했습니다.


설계사의 경험과 지식이 위급한 상황에 커다란 역할을 했기 때문에 비용의 차이를 논하기 전에 따져야 할 요건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설계사의 영역이 좁아지게 되면서 다이렉트와의 격차가 좁혀지고 대등한 입장에 놓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내용이 같으며 보험사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상황이라면 기존의 가입을 고집할 필요가 있지만 현재의 자동차보험은 보험사별로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가장 싼 곳이라는 이미지를 갖게 된 것도 이러한 정보가 가입자에게 알려지면서였습니다.


인간적인 관계가 줄어들고 현실적인 측면이 강조되는 것이 바람직한 상황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개인의 이익이 매 년 반복되는 사안에 대해 무관심한 것도 좋은 것은 아닙니다.





보험사와 다이렉트의 선택을 달리하는 것만으로도 가족이 즐겁게 외식을 할 수 있는 비용이 되거나 한 해 운용하는 자동차의 엔진오일 교체비둉이이 되기도 합니다. 배우자에게 작은 선물을 할 수 있는 비용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간과하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와 디바이스의 발전을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자동차보험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손 안의 스마트폰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가입도 가능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는 보험사별로 비교가 가능하며 비용 없이 상담도 가능합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입자라면 모르겠지만 좀 더 실용과 현실적인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운전자라면 다이렉트에 대한 정보를 접해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 [링크] - 비용 없이 상담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