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6. 3. 14. 19:2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단점



해마다 늘어나는 자동차로 인해 도로가 혼잡하고 이에 따른 사고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가정에 한 대의 자동차는 기본이 되었고 두 대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생활의 필수가 되었기 때문에 자동차가 없이는 생활에 불편을 겪기 마련입니다.


자동차의 보유대수가 늘어나면서 자동차를 유지하고 보수하는 비용에 대한 부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경제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있어 자동차에 대한 비용이 부담이 더 크게 작용하고 있는데요. 매 년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의 경우도 좀 더 현실적인 방법을 찾는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적극적이고 실용을 추구하는 가입자의 경우 고려하는 것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인데요. 이전에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대한 정보가 취약했기 때문에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음에도 불구하고 가입을 주저하는 경우가 발생했었습니다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장단점을 알면 좀 더 현실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단점을 지적되었던 것이 바로 사고 시 처리에 대한 우려입니다. 법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적은 가입자의 경우 설계사의 영역이 필요했고 존재감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보험사의 사고처리 방식이 아웃소싱으로 바뀌면서 일반 보험사와 다이렉트 보험사의 벽이 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보험사나 다이렉트 보험사나 사고 시 접부를 하면 사고를 전담하는 회사에서 직접 현장에 나와 사고처리를 대신해주고 산계를 위한 정보를 파악합니다. 최종적인 산계는 보험사에서 정리를 하지만 사고처리에 대한 지식의 부재로 불이익을 당할 위험이 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의 보급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확산을 견인하고 있는 요소인데요. 사고 시 산계가 어려웠던 점이 블랙박스가 보급되면서 명확하고 쉬워졌습니다. 사고에 대한 증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이에 따라 보험사가 판단하기도 쉬워지면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인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장점은 역시나 비용입니다. 같은 보장을 받으면서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해서 실속을 추구하는 가입자들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찾고 있습니다. 보장이 같으면서 더 많은 보험료를 지불하고 싶은 가입자는 없을 것입니다. 보험사의 브랜드를 우선하는 가입자라면 모를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가입자와 보험사가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할 수 밖에 없습니다.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을 파악하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대한 우려가 생각보다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일반 보험사와의 보험료 차이는 생각보다 많더군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보험료 차액으로 가족끼리 즐거운 저녁식사를 할 비용이 되거나 운용하는 자동차의 한 해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되기도 하니 그냥 간과하기는 어려운 문제입니다.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터넷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쉬워졌고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가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비교사이트는 다이렉트를 보험사별로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비용 없이 상담도 가능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가입이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비교견적 사이트 [링크]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단점, 비용 없이 상담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