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16. 2. 16. 03:32



시력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효능



인터넷과 매스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한 청소년들과 성인의 인구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목의 통증을 유발하고 시력저하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바른자세를 취하는 것이 필요하고 너무 오랜시간 집중하는 것은 시력을 나빠지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젊은 층의 시력저하가 가속되면서 시력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블랙푸드로 알려진 블루베리가 시력저하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중에서 시력과 관련 있는 안토시아닌은 베리류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시력저하를 늦춰주고 시력을 개선해 줍니다.





장시간 집중해서 책을 보거나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했다면 눈을 위해 휴식을 취해주고 안구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상하좌우로 눈을 굴려 운동을 해주면 시력저하를 늦춘다고 하니 활용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클로로렌산, 프로안토시아니딘, 플라보노 배당체, 카테킨등 폴리페놀 성분이 많습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엽산, 아연의 함유도 높아 항산화, 항노화, 항암, 항당뇨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력저하를 막아주는 안토시아닌의 로롭신은 안구 망막에 시각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광자극을 분해하고 재합성을 통해 물체식별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블루베리의 폴리페놀 성분은 기억력 손상을 회복해주고 건망증, 알츠하이머, 파킨슨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줄여 혈관계 질환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의 블루베리는 하이부시계의 블루베리입니다.


면역력을 증강해주며 항균효과를 가지고 있어 염증 치료에 쓰이기도 하고 염증성 질환을 완화시키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의 함유량은 사과의 4배에 달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효능에서는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열과 수분에 약하기 때문에 씻은 후 바로 섭취하지 않으면 물러지고 즙이 빠져나가 맛이 덜합니다. 달콤새콤한 맛을 가지고 있어 여러가지 음식에 첨가되기도 하는데요. 고온에 오랜시간 조리를 하게 되면 안토시아닌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40~60도의 저온에서 가능한 빨리 조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를 갈아서 쥬스로 먹을 수도 있고 즙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며 파이나 케잌에 첨가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유명 제과 브랜드에서 블루베리를 얹은 케잌이 많이 등장하고 있고 머핀에 함유되기도 해서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인 블루베리 효능으로 눈 건강을 지켜보는 것도 필요하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