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6. 2. 9. 16:49



1억 만들기 재테크 방법



종자돈 1억을 만든다는 것은 재테크에서 의미가 상당히 큽니다. 생애주기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 목표일 수도 있고 결혼을 위한 자금이 될 수도 있으며 노후자금이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1억이라는 자금이 생애 목표가 될 수도 있었지만 지금의 1억으로 생애자금을 모두 커버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결혼을 거쳐 자녀를 두고 있는 가정의 생애자금은 생각보다 규모가 커집니다. 일찍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했다고 하더라도 1억을 만드는 데는 일정 기간이 필요하고 목표 기간에 맞는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일 예로 주식 투자에 성공하는 방법 중에 한가지가 우량주를 장기간 보유하고 것을 알고는 있지만 100여 만 원에 달하는 주식을 매수하기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처음부터 큰 자금을 투자할 수 없는 투자자들은 중소형주나 가치주에 눈을 돌리게 되고 리스크가 쪽에서 대박을 꿈꾸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불패의 신화를 가지고 있는 부동산의 경우도 일정 이상의 종자돈이 없다면 투자에 엄두를 낼 수 조차 없습니다. 투자 지식과 경험이 적은 재테크 초보라면 안정자산으로 종자돈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돈을 모으는 데는 여러가지 방식이 존재하지만 재테크 초기에는 안정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자가 적더라도 안정자산에 꾸준하게 모으는 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하며 재테크를 성공하는 것은 커다란 수익보다 시간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1억의 자금을 만들기 위해서 15년의 기간을 설정하고 단리 3%의 이자를 적용하면 53여만 원을 투자해야 합니다. 10년의 기간을 설정하면 투자 금액은 73여만 원으로 상승을 하게 됩니다. 기간을 줄이고 이자율을 높이는 방법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5%의 복리이자를 적용하면 66여만 원을 투자해야 하며 7% 복리라면 60여만 원을 투자하면 됩니다.


기간에 따라 개인의 경제규모에 따라 이자율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는데요. 성향에 따라 안정적인 방법을 택할 것인지 투자를 택할 것인지 결정해야 하며 목표를 향해 꾸준한 경제활동도 유지해야 합니다. 기간에 따라 예비자금과 단기자금, 중기자금, 장기자금으로 나누어야 하며 이에 맞는 투자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안정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투자기간을 늘려야 하며 투자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좀 더 짧은 기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금리가 3%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 안정을 추구하는 성향이라면 1억을 만들기 위해서는 10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투자성향이 있는 경우라면 기간을 좀 더 단축할 수 있습니다.


1억을 만드는 데 도전해 성공을 맛보았다고 하더라도 자금을 재투자 것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재테크는 한 번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유지를 하는 것이 필요하고 은퇴시기까지 규모 있는 소비와 투자를 병행해야 합니다. 한 때 자금을 형성해 들뜬 기분으로 탕진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고 무리한 재투자를 감행해 많은 세월을 되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험이 있는 투자와 안정적인 투자를 병행해서 위험을 분산해야 하며 한 곳에 몰아서 투자 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부분 재테크에 실패하는 경우가 조금 성공으로 인한 자만에 의한 것이라는 것을 알고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 재테크 초기에 갖는 작은 성공이 실패로 이어지는 경우를 자주 발견할 수 있습니다.





1억 만들기 재테크에 성공하려면 가장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예비자금입니다. 재테크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변수에 대비하지 못하는 것은 위험한 선택인데요. 충동적인 투자를 실행하거나 준비하지 않은 투자가 실패를 이끄는 원인되고 있다는 것을 상기할 필요가 있으며 보험으로 위험대비를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재테크 계획을 세우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에게 조언을 들어 볼 필요도 있습니다. 묻지마 투자나 즉흥적인 투자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확실한 목표와 방법을 계획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내 귀에 들어온 재테크 방법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실행하고 지나간 끝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누군가에게 성공을 안겨준 재테크가 나에게 적용될 지를 가늠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주위에서 재무설계를 계획하고 조언을 받을 사람을 물색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재정상황을 공개하기가 어렵다면 온라인에서 전문가와 상담을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재무설계사는 필요자금을 산출하고 기간을 설정하며 적합한 방법을 제시하는 재무 전문가입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재무상담을 신청할 수 있고 비용 없이 상담도 가능합니다.



재무설계 상담 사이트 [링크] - 1억 만들기 재테크 방법, 비용 없이 상담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