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6. 2. 6. 16:29



20대 재테크 통장쪼개기,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20대는 인생을 시작하는 출발점으로 많은 기대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테크 성공이 시간에 대한 인내의 결과라는 것을 상기해보면 20대가 가지고 있는 시간은 커다란 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급여를 받게 되기도 하는데요.


자칫 뜨거운 열정을 방출하는 데 돈을 허비하기도 하고 그동안 참아왔던 취미를 살리는 데 많은 비용을 지불하기도 합니다. 취미를 살리는 것은 좋지만 너무 몰입해 필요 이상의 과용을 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규모있게 쓰는 것을 배우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재테크 방법 중에 한가지인 통장쪼개기는 단순하지만 파괴력이 큰 방법입니다. 급여통장과 지출통장, 예비비통장을 나누어 관리하는 것은 하나의 통장에서 모두 이우어지는 것과는 달리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지출규모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투자통장을 따로 관리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20대는 시간에 대한 투자보다는 한 번에 큰 결과를 노리는 경우가 많지만 큰 것을 얻기 위해서는 큰 위험을 부담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해야 합니다. 경험과 노하우가 축척되지 않은 가운데 한걸음에 재테크를 성공하기란 하늘에 별따기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단계를 밟아가는 것이 필요한데요.





주식이나 부동산의 수익률이 크다고 하더라도 종자돈이 있어야 하고 정보도 많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주식으로 수익을 내기 어려운 이유 중에 한가지가 매도와 매수의 타이밍을 맞추는 일이 욕심으로 인해 흐려질 때가 있고 조금의 성공을 바탕으로 생긴 자만심이 실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안정적인 주식을 매수하려면 자금규모가 커야 하기 때문에 중소형 주식이나 가치주를 선택하게 되지만 변동폭이 크고 하락기와 상승기의 갭이 있어 인내를 갖기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부동산도 자금규모가 있어야 하고 수익이 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환금성이 떨어져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기가 어렵습니다.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실물투자도 자금의 규모가 있어야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레버리지를 이용할 경우 이자부담으로 인해 안정적인 투자를 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출을 활용한 레버리지는 투자를 할 때 많은 고민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통장쪼개기가 필요한 또 하나의 이유는 자금이 차근차근 모아지기를 기다리는 연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금이 조금만 모아지더라도 쓸 곳을 떠올리는 것이 사람의 심리이기에 목표한 자금이 완성되기까지 인내심을 키우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기다릴 줄 아는 자만이 수익를 얻을 자격이 생기게 됩니다.





기간에 따라 목표를 세우고 방법을 간구하는 것이 재테크인데요. 적금만으로 자금을 형성하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안정자산과 투자자산을 분산할 필요도 있습니다. 예비비와 단지자금, 중기자금, 장기자금으로 나누어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고 단기와 중기자금이 완성되면 재투자가 이어져야 합니다.


재테크를 계획하는 것을 재무설계라고 하는데요. 재무설계를 직접 해볼 수도 있지만 조언자를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주위에서 찾아볼 수도 있고 전문가를 찾아 상담 해볼 수도 있습니다. 재무설계사는 투자지식과 경험을 가진 금융전문가로 자산가들의 옆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만 최근에는 일반에게도 문이 열리고 있는데요.


온라인을 통해 재무설계사와 상담을 요청할 수도 있고 재무설계를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이 일반화되면서 온라인을 이용한 재무설계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재테크를 위해 필요한 부분을 문의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재테크는 시간에 투자하는 것이 왕도입니다.



재무설계 상담사이트 [링크] - 20대 재테크 통장쪼개기,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비용 없이 상담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