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6. 1. 15. 02:51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찾은 암보험 가입요령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많은 질병을 극복했지만 암은 아직까지 정복하지 못한 질병입니다. 3명 중 1명에게 발생할 만큼 암은 발병률이 크고 장기적인 치료를 요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암보험의 필요성이 더 많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암보험은 연령별로 가입요령이 다르고 경제적 상황과 니즈에 따라 다르게 설계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은 암의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암이 발생한 환자에게 많은 지원과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개인이 모든 비용을 부담했던 때와는 달리 암진단을 받으면 수술비와 입원에 관한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암환자들이 이전보다 완치율이 높아지는 데는 국가의 숨은 노력이 있습니다.





암은 수술 이 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질병으로 알려져 있어 식단조절과 좋은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암보험의 설계는 단순히 암을 치료하는 비용과 더불어 생활자금까지 보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환자가 침상에 누워 생활비를 걱정하고 있다면 질병치료가 제대로 될 리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장기적인 치료에 필요한 자금과 가족들이 생활할 수 있는 자금까지 설계하지 않을 경우 경제적 압박으로 중도에 치료를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 이상의 생활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데 가정경제 규모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잘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20대 사회초년생이라면 보장기간을 길게 하고 납입기간을 짧게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초년생은 고정지출이 적은 시기라서 10년 정도의 기간에 암보험의 납입을 완료할 수 있는 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보험은 인플레이션을 헷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추가 보장이 필요한데 한 번에 큰 규모를 설계하면 보험료가 상당하기 때문에 20대에 완납을 하면 후에 부담이 적어집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을 해서 가족이 생기게 되면 추가적인 보장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이 때는 자신을 위한 보장보다는 가족을 위한 보장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가족을 위한 보장으로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선택하게 되는데 특약으로 암보장을 추가하면 필요한 자금의 규모 만큼 자금을 마련할 수 있게 됩니다.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암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종종 건강보험에 암특약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보고 암보험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특약의 경우 보장규모가 작아서 필요한 시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없습니다. 암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은 암보험으로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비갱신형은 일정한 보험료를 내는 평준보험료 방식으로 납입기간동안 보험료가 상승하지 않지만 가입 초기 부담이 있습니다. 갱신형은 반대로 자연보험료 방식으로 납입기간 중 갱신시에 보험료가 일부 상승하지만 가입 초기 부담이 적어 보험료 지출이 많은 가입자에게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가입자의 상황과 경제규모를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일부에서는 무조건 비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갱신형의 위험보험료 상승은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돈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체감하는 비용이 그다지 크게 느껴지지지 않기도 합니다. 비갱신형과 갱신형의 선택은 가입자의 상황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에서는 역시 AIA가 가장 규모가 크고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고 있더군요. 암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비갱신형, 갱신형,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을 비교해 볼 수 있고 보험료를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는 툴도 마련되어 있으며 비용 없이 상담도 가능합니다. 암보험을 제대로 가입하면 치료에만 전념하면 되겠네요.




암보험 비교사이트 [링크] - 암보험 가입요령, 암보험 비교견적, 비용 없이 상담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