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6. 10. 30. 21:23



운전자보험 가입 요령



자동차보험이 사고처리에 대한 보험이라고 한다면 운전자보험은 중대과실에 대한 방어 비용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운전자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칫 중대과실에 처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때 필요한 것으로 가입에 대한 필요성이 더 많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11대 중대과실은 신호 위반, 중앙선 침범, 속도 위반, 철길통과 위반, 앞지르기 위반, 개문 발차, 인도 침범, 어린이 보호구역 의무 위반, 횡단보도 사고, 무면허 운전, 음주 운전으로 일반 사고와는 달리 경우에 따라 합의가 이루어져야 하고 행정처분을 비롯한 복잡한 과정을 겪어야 합니다.





안전운전과 방어운전을 생활화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중과실사고가 발생하면 행정처분에 따른 벌금, 합의금, 변호사 비용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이런 비용을 보상하는 것이 운전자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에서 대인과 대물에 대해 보상을 하지만 다른 비용에 대해서는 보장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가입자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운전자보험은 한도 내에서 실손으로 보상을 하며 특약에 따라 치아파절과 같은 부상에 대해서도 보상을 하고 있는데요. 무면허 운전과 음주 운전의 경우 보상을 하지 않고 있으니 면허 정지 상태이거나 술을 마셨을 경우 운전을 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요즘은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의무가 강화되어 학교 주변을 지날 때는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은 가입기간과 특약, 적립보험료에 따라 보험료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80세까지 장기간 가입을 할 경우라면 적립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좋은데요. 적립보험료는 만기에 찾을 수 있지만 인플레이션을 헷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보장기간이 길수록 활용 용도가 떨어집니다. 순수보장형과의 차액을 투자에 활용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10년의 단기로 가입할 경우라면 적립보험료가 쓸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 5년이나 10년 정도라면 인플레이션에 의해서 돈의 가치가 하락한다고 하더라도 목돈이 모이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보험은 장기사품이기 때문에 불입할 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서 보험료를 책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손해보험사마다 운전자보험을 출시하고 있으나 보장 내용이 조금씩 다르고 보험료도 다르게 산출되기에 비교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적은 비용을 들이면 보장이 허술해 필요시 제대로 활용하지 못 할 수가 있으니 보장대비 적정한 보험료를 산출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온라인 운전자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는 보험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기 때문에 대면채널에 비해 보험료가 낮습니다.


손해보험사간의 보장 내용을 비교해 볼 수도 있고 비용 없이 상담도 가능합니다. 경제상황과 니즈에 맞춰 설계를 해주기 때문에 가입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경제상황이 어렵다고 필요한 보험가입을 미루다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하면 현명한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전자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링크] - 가입 요령,영업용 운전자 가입 가능, 비용 없이 상담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