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5. 12. 27. 23:20



운전을 하다보면 의도하지 않았지만 사고에 접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운전자가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기에 사고 접부를 하면 보험사에서 의뢰를 받은 사고처리 전담 서비스가 달려와서 사고처리를 해주는 편리한 시스템이 구축되어 법규를 잘 모르더라도 사고처리에 어려움을 겪지는 않습니다.


규모가 큰 보험사의 경우 사고처리 인원을 따로 배치해 운용했으나 현재는 아웃소싱 형태로 바뀌어 사고처리 인원에 최소한의 비용을 들이는 것이 흐름입니다. 또한 블랙박스의 장착이 보편화되면서 사고의 과실여부를 판단하는 데 어려움이 많지 않고 보험사의 입장에서도 비용의 덜들어가기에 더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본인이 법규지식을 알고 있지 않아도 사고처리에 어려움을 겪지 않으며 전화 한 통만으로도 사고처리가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다이렉트가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사고를 겪은 가입자들은 재가입을 꺼려했던 부분이 사고시 처리에 대한 애로였는 데 이러한 애로점이 없어졌습니다.


이런 애로점이 없어지면서 보험료에 대한 비교가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데요. 같은 조건이라고도 보험사마다 보험료의 차이를 보이고 있고 다이렉트의 경우는 더 많은 보험료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정보를 알고 있는 운전자라면 보험료를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시 보험료를 비교해 보신 경우라면 그 차액이 상당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만...여전히 유선 채널로 지인에게 가입하는 경우라면 최저 보험료를 제공하는 보험사보다 훨씬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의 브랜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입자라면 모르겠지만 단순한 비교로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면 비교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입니다.


온라인의 발달로 스마트폰에서 비교사이트를 검색할 수도 있고 견적을 의뢰해 비교가 가능한 데요.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가입자라면 비교사이트에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은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비교를 통한 차액은 운행하는 자동차의 1년치 엔진오일 교체 비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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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제공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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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