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5. 12. 10. 15:57



넘쳐나는 정보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정보에 취약하다는 것은 불편한 현실을 마주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자동차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의식수준도 향상이 되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 되었지만 책임보험만 가입하고 운행을 하는 경우가 있었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 시절이나 지금이나 비용에 대한 부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데요. 다양한 채널 중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한 분야를 차지하면서 비용을 중요시 생각하는 가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이전과는 다르게 중간에 위치해 있던 설계사가 없고 보험사와 가입자가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입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서 비용문제보다는 설계사와의 네트워크와 브랜드의 가치를 더 중요시 하는 가입자의 경우에는 기존 채널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가 있겠지만 매 년 달라지는 비용에 더 많은 가치를 두고 있는 경우라면 각 보험사별의 비교견적을 통해 가입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보험사별로 보험료의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손해율이 큰 보험사가 갖게 되는 위험을 분산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전 년도에 손해가 커진 보험사에게 우량 가입자의 우선권을 주기 때문에 보험료의 차이를 보이는 것인 데요. 가입자는 이를 활용해 보험사의 비용을 비교한다면 가입자의 부담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비교해 볼 수 있는 데요. 데스크탑에 앉아야 하는 불편함을 스마트폰이 해결해 주었고 스마트폰과 더불어 온라인 비교사이트는 시대의 흐름이 되었습니다. 이동시간이나 여유시간에 간단하게 검색을 통해서 비교가 가능하니 참 편리한 세상이긴 합니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을 한 가입자는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를 꼭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무료출동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가입한 보험사를 모르는 경우 여러군데 보험사에 가입엽부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인 데요. 저도 몇 번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보험사의 가입카드를 지갑에 꼭 넣고 다닙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시대의 트랜드가 된데에는 보험사의 처리방식이 바뀌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보험사의 사고처리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전담 인원이 전화로 접수만 하면 바로 달려오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설계사체널과 다이렉트의 차이가 없어졌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지식이 많지 않은 운전자라도 처리가 동일해졌습니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알겠지만 적게는 10만원에서 많게는 30만원의 비용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쉽게 간과하기는 어려운 문제이기도 합니다. 시장의 경제가 어느 때보다 경직되어 있는 시기에 조금의 수고로움으로 많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선택은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제공 받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