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4. 9. 26. 13:18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면 가족형 설계가 쉬워진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이전에 없었던 질병과 사고의 발생이 많아지고 있고 이에 따른 의료비의 상승이 뒤를 잇고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이 급속도로 늘고 있으며 활용도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각 보험사마다 의료실비보험을 출시하고 있고 더 많은 보장을 어필하고 있지만 보장이나 보험금의 차이는 대동소이합니다.



보장이나 내용면에서 보면 의료실비보험의 비교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이기는 하지만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나 지인의 추천으로 가입이 되고 있고 유명브랜드의 의료실비보험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 실비지급이 주역할이지만 여러가지 특약으로 구성할 수 있고 특약을 많이 구성할수록 보험료의 부담은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



각 가정의 가게 규모에 따라 보장설계의 방법이 다르고 규모도 다르게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동일한 보장으로 보험료를 적게 유지하고 싶은 것이 가입자의 바램이고 바른 정보를 통해 올바른 가입을 하고 싶지만 현실은 이와 다르게 보장의 사이즈가 맞지 않은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정을 이루고 있는 주부들이라면 아이들과 아빠, 엄마의 각자 구성된 보험료가 만만치 않을 것이고 경제적 부담과 더불어 보험의 실효성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데 이런 고민은 경제적인 변화가 생기면 보험을 해약하게 되는 극단적인 상황에 놓이게 합니다. 보험이라는 것이 만약을 대비하는 최소한의 경제적 보호책인데 필요한 시기에 가입이 안되어 더 큰 경제적 부담을 안게 되는 악순환을 주위에서 경험하기도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구성원 모두가 따로 가입을 하는 것 보다는 가족형으로 선택을 해서 가입을 하면 보험료를 30% 가까이 절약할 수 있는데요. 이런 가족형은 보험료가 적다는 이유로 보험사나 설계사들에게 외면을 받고 있어서 가입된 경우가 많지 않고 개인이 구성을 하기에는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의료실비보헙비교사이트가 생겼고 이를 통하면 좀 더 현실적이고 경제적인 의료실비보험을 구성할 수 있기는 하지만 개인이 보험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보험을 많이 접하고 익숙해져 있지만 여전히 용어가 어렵고 구성이 복잡하게 되어 있어서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두가지에 중점을 두고 설계하시면 보험료면에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을 구성할 때 자신의 보험과 중복되는 보장을 모두 배제하고 오직 의료실비에만 집중을 하는 것인데요. 특약구성을 최소화하고 사망보장이나 주계약의 비율을 최대한 낮추는 것입니다. 만약 다른 보험이 없어 특약을 구성하게 되더라도 납입기간을 최대한 길게 잡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험기간을 짧게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경험으로 봤을 때 10년내에 리모델링을 하거나 유지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고 보장을 보강하기 위해 추가 가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험은 인플레이션을 반영하지 못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가입기간에서 상당한 시간이 흐르게 되면 보강을 필요로 합니다.



또 한가지는 위에서 언급했 듯이 가족형으로 구성을 하는 것인데 모든 보험사가 가족형으로 구성이 가능하지는 않고 일부 손해보험사에서 가족형을 내놓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보험사가 메리츠화재인데요.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의 구성을 가족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데 의료실비만 가입하게 되면 4인 가족 기준으로 6~7만원에 가입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약구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상당히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고 보장 또한 다르지 않으며 보험료 지급도 다르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을 잘 비교해서 가입하면 기존 보험료의 70%까지 절감하는 경우도 있어서 부풀려진 거품을 빼기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용어의 습득과 특약의 구성에 지식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직접 사이트를 통해 구성를 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데요. 직접 설계는 의료실비보험비교센터 [링크] 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