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2013. 2. 25. 08:33

 

이보크는 랜드로바 브랜드의 입문 모델로 베이비 레인지로버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막의 리무진이라고 불리우는 레인지로버의 럭셔리함과 젊은 디자인이 부각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실제로본 이보크는 이미지보다 훨씬 날렵하고 세련되서 절로 감탄이 나오더군요..

쿠페스타일이어서인지 낮은 루프라인 밑에 바로 타이어가 위치한듯이 보였습니다..

 

2000년 포드에 인수되면서 재규어의 감성이 많이 공유가 되어 남자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는데요..

영국에서 탄생했지만 많은 굴곡을 겪으며 재규어와 함께 2008년 인도의 타타자동차 산하로 인수가 되었습니다..

 

 

어릴적 보았던 미드 타잔에서 아프리카를 달리는 짚차가 바로 랜드로바의 모델이었습니다..

온오프라인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면서 매니아층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랜드로바 이보크는 5도어와 쿠페모델로 나뉘어지며 5도어 모델은 디젤과 가솔린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6단변속기를 장착한 SD4 2.2리터 디젤모델은 190마력을 가지고 제로백 8.5초 최고속 195km를 가지고 있는데요..

 

SI4 2.0리터 가솔린 모델은 240마력에 제로백 7.6초 최고속 217km에 달합니다..

풀타임 4륜구동(AWD)을 가지고 있지만 도심에서도 괜찮은 퍼포먼스를 내어줍더군요..

 

 

랜드로바의 진면목은 오프로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만 온로드에서도 밀리지 않는 스펙을 자랑합니다..

뒷자석을 세운 상태에서 1445리터의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보크의 실내공간은 남자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모자람이 없는데요..

도어캐취에 들어오는 은은한 조명등이나 키를 온으로 올리면 슬며시 올라오는 다이얼식 기어노브는 정말 죽입니다..

 

랠리 스타일의 패들쉬프트가 자동변속기의 부족한 감성을 채워주기도 하는데요..

8인치 터치스크린에는 블루투스와 MP3 호환이 가능하게 되어 11개의 스피커를 통해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사막의 리무진이라는 레인지로버의 명성답게 오프로드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하게 설계가 되어 있는데요..

롤링억제장치 RCS, 코너브레이크시스템 CBC, 전자브레이크배분장치 EBD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도강의 깊이가 500mm이고 휠베이스가 2660mm, 전고가 1635mm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논 HID 헤드램프와 우리 차량에서는 보기 어려운 헤드램프 파워워시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모델에 따라 19인치와 20인치 다이아몬드 광태 마감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많은 굴곡을 겪으며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랜드로바지만 초기의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으려는 노력이 옅보입니다..

 

희소가치가 높아서 더욱 선망이되고 있는 랜드로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모델에 따라 최고 8,980만원까지 책정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쿠페모델을 타보고 싶은데 기회 꼭 오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