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2020. 12. 9. 21:14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했던가?

 

 얼마 전 우연히 유튜브를 보던 중 심각한 오류를 아무렇지 않게 설파하는 패션 유튜버의 오류에 혀를 내둘렀다. 50만을 훌쩍 넘긴 유튜버가 전달하는 정보 수준이라고는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오류였고 듣는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다.

 

패션 유튜버 중에서 '일뽕' 맞은 정신 나간 부류가 일부 있으며 오류를 전달하는 경우도 있어 종종 눈살을 찌푸리게 했으나 심각한 수준을 넘었다고 할 수 있다.

 

 

 

 

아빠로 불리는 유튜버는 자신이 가진 정사이즈에 대한 오류가 정답인 듯 설파했고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지 못한 것 같다. 대중에게 알려진 정사이즈에 대한 정의가 그다지 바르지 않은 것은 맞으나 설파한 주장은 근거를 찾을 수 없는 오류이다.

 

자신이 가진 패션에 근거한 날렵한 쉐잎에 대한 부족한 의견임을 밝히지 않은 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무시하기까지 한 불성실한 태도는 자라나는 청소년기의 시청자에게 닥칠 수 있는 위험을 너무도 고려하지 않은 무책임한 발언이었다.

 

 

 

 

최근 불꽃처럼 일어난 미디어 플랫폼인 유튜브는 대단히 전문적인 것처럼 포장하고 있으나 엔터테이너들 투성이다. 분야에 따라 최고 수준의 전문가도 있으나 패션 카테고리는 전문가라고 하기에는 오류를 쉽게 발견한다.

 

신발 정사이즈는 정의할 수 없을 정도로 난해하지만, 265 사이즈를 290이나 300 사이즈로 업해도 상관 없다는 정보는 명백한 오류라고 할 수 있다.

 

발사이즈는 천차만별이고 커스터마이징을 해야 할 정도로 섬세한 분야이며 대중에게 주어진 시간과 비용이 한정적이어서 대체자로 어쩔 수 없이 보급된 신발을 찾을 수밖에 없으나 최선의 선택을 할 필요가 있다.

 

 

 

 

단순히 보여지는 것만을 강조하기에는 발에 가해지는 피로가 높고, 잘못 선택한 사이즈로 인해 쉽게 다칠 수 있으며 회복이 어려운 발목을 다치거나 족궁이 무너져 평발이 되어 아킬레스건이 늘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성장을 마친 성인이라도 위험이 존재하는데 성장기의 청소년에게는 더욱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 패션만을 위해 선택하기에는 발목 인대 파열로 겪게 될 외과수술, 수개월에 달하는 재활 기간과 비용은 웃으며 넘길 수준은 아니다.

 

발끝에 딱 맞춘 정사이즈는 정사이즈가 아니지만, 20mm 이상의 큰 사이즈 신발은 발을 변형시키는 것을 넘어 장애를 갖게 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사안임에도 어떠한 근거를 갖지 못하면서 스스로 경험만으로 결론짓는 것은 범죄 수준이다.

 

 

 

 

단, 한 명이라도 어긋난 정보로 피해를 입고 인생이 갈려진다면 어떤 재화로도 보상이 불가능하다.

 

자신이 가진 얇팍한 지식을 과하게 신봉하는 것은 스스로를 무너뜨리기 전에 대중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는 병신짓임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하찮게 내뱉은 오류로 잠깐 돈벌이를 할 수는 있으며 의견을 그대로 수렴한 탓으로 돌일 수도 있다.

 

어설프게 휘두른 언행에 소중한 인생이 갈릴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