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2018. 5. 31. 14:11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차량 내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냄새에 민감해지는 시기입니다. 무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장마 시즌은 더위와 습기가 더해져 차량 내부 냄새를 더욱 심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제거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원인 제거


차량 내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냄새의 원인을 우선 찾아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차량 바닥과 시트 밑부분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다양한 물건이나 냄새를 유발하는 것들이 떨어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부 온도를 조절하는 에어컨디셔너 덕트 내부도 시간이 지날수록 냄새를 발생는 원인이 됩니다.


덕트 내부인 에바를 오너가 손수 DIY해서 청소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지만, 자신이 없다면 업체에 맡기는 것이 답입니다. 어설프게 도전했다가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면 서비스에 제한을 받거나 높은 비용을 지불하는 경험을 갖게 될 것입니다.





방향제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방향제는 차량 내부 냄새를 제어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한 뒤 특유의 새 차 냄새가 사라지기 시작할 때부터 방향제를 사용하면 차량 내부에 은은한 향이 밸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향을 돌려 사용하는 것보다는 한가지 향을 사용하는 것이 차량 내부 향을 짙게 보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방향제를 선택할 때는 가격 높고 오래 사용하는 제품보다는 라임과 같이 상쾌하고 짙은 향을 가진 것이 효과적이며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사과 반쪽


방향제에 민감한 오너의 경우라면 사과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차량에서 하차한 뒤 사과 반쪽을 깎아 차량 내부에 두면 다음 날 아침 대부분 냄새가 제거되고 사과에서 전해지는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과에는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퀘르세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퀘르세틴은 휘발성 물질로 양파에도 함유되어 있어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 찌꺼기를 제거하기도 합니다. 사과를 하루 정도 놔두는 것은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하루 이상 된 사과를 방치하는 것은 또 다른 냄새를 유발하게 되는 원인입니다.





금연


차량 내부에서 발생하는 많은 냄새 중에서 가장 독하고 역겨운 것이 담배 냄새입니다. 담배를 태우며 발생하는 냄새는 시트와 바닥, 내부 천정까지 오염시키며 장마 시즌에 지속적으로 내부에서 피워대는 담배는 습기와 합쳐져 실내를 완벽하 훼손합니다.


완벽하게 금연을 하는 것이 건강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차량 내부에 발생하는 냄새를 걱정한다면 운전 중에라도 금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쩔 수 없이 피워야 할 상황이라면 운전석 창문과 뒷좌석 조수석 창문을 열어 공기를 순환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