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2018. 4. 13. 07:00


미국과 극한의 대립 관계를 가졌던 소련은 재정난을 맞이하면서 붕괴했고 소비에트 연합에서 독립한 국가들로 러시아는 이전의 모습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재정난을 극복하기는 했지만 군사 대국으로 성장한 미국과 격차를 뚜렷하게 보이며 뒤처졌습니다.


강국으로 부상한 중국에 밀려난 러시아는 인도에게 추격당하기는 했지만, 우크라이나에서처럼 시리아에서 대리전을 치르고 있습니다. 시리아 정부와 오랜 시간 동맹 관계인 러시아는 발전된 미군 전력에 대해 내심 우려하고 있으며 직접 대결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오하이오급 핵잠수함


미 해군이 보유하고 있는 SSBN(원자력 추진 전략 잠수함) 오하이오급은 SLBM 트라이던트 Ⅱ 24발을 탑재한 채 77일 동안 부상하지 않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245m 깊이로 잠수해 25노트로 운행할 수 있으며 가압수형 원자력 추진은 추가 연료 공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8척의 오하이오급 SSBN은 일부 국가를 한 번에 지워버릴 수 있을 수준인 192개 핵탄두를 1척마다 탑재할 수 있으며 미사일 발사 위치를 포착하기도 어렵습니다. GPS 시스템과 발전된 레이더로 명중률을 높인 미 해군은 오하이오급 한 척으로도 충분하다는 입장입니다.





B-2 스피릿


대당 2조 원에 달하는 스텔스 전략폭격기 B-2 스피릿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갈등이 깊어졌을 때 유럽에서 훈련이라는 명목으로 러시아를 압박했습니다. 러시아가 보유한 S밴드 레이더와 S-400이 추적을 자신하면서 한발 물러서기는 했습니다.


러시아는 B-2 스피릿을 탐지할 수 있다고 기세등등했지만 추격을 성공했는지에 대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B-2 스피릿은 20톤의 폭장량을 가지고 있으며 200피트를 뚫어낼 수 있는 13톤의 GBU-57 MU를 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핵무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F-22 랩터


시리아에서 미국과 러시아가 직접 교전을 벌인다면 최신예로 구분되는 F-22 랩터의 기동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현존하는 5세대 스텔스 전투기로 가장 발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수호이 Su-35S 플랭커 E와의 공중전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고기동성 전투기 F-22는 애프터버너 없이 마하 1.5 이상의 속도를 보여 수 있으며 시야로 확인하기 전 AIM-120 암람 공대지 미사일의 도전을 받을 것입니다. 공대공, 공대지, 정보 정찰, 전자전 공격을 수행할 수 있는 F-22는 러시아를 두렵게 할 수 있는 최전선입니다.





MD(Missile Defense)


미국이 나토에 구축한 미사일 방어 시스템과 미 본토를 방어하기 위한 'GMD(Ground Based Midcourse System, 지상기반외기방어체계)' 는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대한 완벽한 방편입니다. 미사일 방어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방어 체계는 최고 수준입니다.


레이시온 EKV(외기방어장비) 와 GBI 사일로형 부스터 방어 미사일, 해상형 X밴드 레이더에 의해 러시아에서 발사되는 탄도미사일과 순항미사일은 무력화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극초음속 미사일을 개발한 러시아와의 대결로 승자가 가려질 것입니다.





미국의 동맹국


러시아를 둘러싸고 있는 유럽의 나토, 중동 일부 국가, 일본과 한국, 필리핀은 미국의 동맹국으로 미국 군사력 이외의 강력한 전력입니다. 미국과 두터운 동맹 관계를 지속하고 있는 국가들은 미국이 러시아를 압박하는 데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중국, 인도, 브라질을 제외한 대부분 미국 동맹국은 최고의 군사 소비국으로 러시아 국방 예산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입니다. 러시아는 시리아와 중국, 인도와 동맹을 맺고 있지만 미국 동맹국들과는 수치와 질적인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