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2012. 7. 19. 08:14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피지컬을 갖춘 스웨덴산 특급 공격수


여름 이적시장에서 PSG로 이적을 마무리하고 있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세계적인 공격수중 한명입니다..

크로아티아계 어머니와 보스니아계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말뫼FF에서 축구를 시작했습니다..

 

195cm의 키와 95kg의 신체조건을 가지고 공격의 최전선에서 플레이하는 모습은 혀를 내두르게 합니다..

지난 시즌 이탈리아 명문클럽인 AC밀란에서 활약하며 득점왕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우수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발밑을 가지고 있는 이브라히모비치는 포스트플레이, 드리블, 슈팅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며 식지않는 몸값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FC바르셀로나로 이적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였지만,

바르셀로나의 전술과 잘 맞지않으면서 출장 기회가 적었고 팬들의 관심으로부터 멀어지는 굴욕을 당했는데요..

 

원톱에서 더 좋은 능력을 발휘하는 그의 플레이스타일이 바르셀로나의 변형 4-3-3과 잘 어우러지지 않았고,

펩 과르디올라감독과의 약간의 마찰도 있어서 기대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바르셀로나 이적전 08/09시즌 인터밀란의 우승에 기여하며 득점왕 타이틀을 차지하며 최고의 명성을 구가했었고,

09시즌 바르세로나이적후 시즌중 AC밀란으로 임대를 가게되고 09/10시즌에 완전이적을 하게 됩니다..

 

바르셀로나 이적 당시 사뮈엘 에토와 4000만 유로라는 엄청난 조건을 제시받은것도 화제가 되었었죠..

 

 

 

유로 2012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스웨덴 국대선수들과의 마찰로 구설수에 오르기도 하였는데요..

워낙에 출중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를 지원해줄 중원의 부재가 많이 아쉽더군요..

 

티아구 실바와 같이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했으니 이번 시즌에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프랑스리그가 아주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파리 생제르망의 구단주와 안첼로티감독이 리빌딩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와 같은 능력있는 선수들이 많이 이적을 한 파리 생제르망이 리그 우승을 할거라는

예상이 전문가들 사이에서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있다는것만으로도 공격의 다양한 옵션이 가능할텐데요..

파리 생제르망이 이번시즌 파란을 몰고 올수도 있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시즌 개막이 더욱 기다려지는군요..

그의 시원스러운 플레이를 빨리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