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자2017. 7. 13. 11:20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자동차 보유대수가 늘어나면서 도로 여건이 빠르게 달라지고 있으며 각종 비용에 대한 의견이 실용적인 방향으로 흐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성의 사회 참여가 늘어나고 여가활동과 야외활동에 유용한 자동차는 사치품에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귀한 몸 값을 가졌던 시절만 하더라도 부의 상징으로 대변되기는 했지만 저변 확대와 함께 많은 비용이 소요됨에도 점유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용 중에서 보험의 역할은 복잡해진 도로 만큼 비중이 커졌습니다.





전통적으로 자동차보험은 설계사를 통한 대면 채널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유선 채널이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같은 새로운 형태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면 채널에 익숙해지면서 비대면 채널을 멀리하는 경향이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


선진적인 방식에 보험 가입자들은 어려움을 토로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설계사는 단순히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역할을 넘어 사고 발생이나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 창구로서의 역할을 겸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치가 높았습니다.





부족한 도로교통 지식과 사고처리에 대한 노하우는 자동차보험 설계사의 자산이었고 가치가 높은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것을 가입자 스스로도 대견하게 생각했습니다. 자동차의 행적을 기록하는 블랙박스의 보급은 설계사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모두 가져갔고 자동차보험도 달라지게 했습니다.


블랙박스가 급격하게 보급되면서 보험 상계에 대한 정보가 명확하고 빨라졌기 때문에 설계사의 역할이 축소되었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의 격차도 줄어들게 된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사의 사고처리 시스템도 간소화 된 아웃소싱으로 바뀌면서 간극은 더욱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대면 채널의 자동차보험사와 다이렉트와의 간극이 줄어들면서 실용적인 비용을 제시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배척할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손해보험사는 손해율에 상당한 영향을 받으며 손해율을 낮추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손해율이 높아진 보험사는 우량 가입자를 우선적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보험료를 제시할 수 있는 우선권이 주어지게 됩니다. 낮아진 손해율을 높일 수 있게 보험사들이 배려를 해주는 것으로 보험사별로 자동차 보험료의 차이를 갖게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보험사별로 갖는 보험료의 차이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가지고 있는 직접 계약에 대한 차이까지 합해지면 가입자 4인 가족이 즐겁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비용부터 한 해 운용하는 자동차의 엔진오일 교체비용이나 배우자의 기념일에 작은 선물 비용이 되기도 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사별로 비교하거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생각보다 많은 비용을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가 활성화되고 저변이 확대되는 추세에 포함된 이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 안에 든 모바일 디바이스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정보를 검색하고 비교견적을 통해 보험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상담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각 보험사별로 제시되는 보험료를 비교해 보는 것이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편리해지고 간단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의 수고로움으로 실용적인 보험료를 책정하고 선택할 수 있는 매력을 간과하기에는 다이렉트의 매력이 상당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링크] - 비용 없이 상담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