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2017. 4. 6. 07:00


미국은 내노라하는 군사대국으로서 수퍼 국방예산을 책정하여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쟁 국가인 중국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늘어나면서 상당한 견제와 언론 플레이를 벌이고 있으나 여전히 미국의 우세를 점치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미군의 주력은 해군이지만 육군의 능력이나 장비도 어느 군 못지 않는 전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대화와 첨단화를 걷고 있는 미 육군의 무기 중에서 선정된 "빅 5"는 스스로가 자랑스러워 할 정도로 능력의 한계치가 높습니다.






M1 에이브람스 전차


세계 최강의 전차로 불리우는 독일 레오파르트와 함께 3.5세대 전차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0 활강포에 뿜어내는 화력과 우라늄탄의 위력은 가히 최고의 수준이라고 할 수 있으며 방호력은 이미 많은 전장에서 증명된 바 있습니다.


전차의 역사에 한 획을 그었으며 서방 전차의 지향점이 되는 기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2 브래들리 IFV


IFV(Infantry Fighting Vehicle, 보병 전투차량)의 개념을 세운 전차로서 높아지는 게릴라와 반군의 IED(Implovised Explosive Device, 급조폭발물)에 대항하기에 적합한 장비로 알려져 있으며 시가전이 늘어나고 있는 현대전에서 능력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화력과 기동력에 비해 방호력이 낮은 것이 문제로 지적되기도 하지만 보병에게 든든한 지원자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AH-64 아파치


공격용 헬리콥터 중에서 최강으로 꼽히는 아파치는 이미 중동에서 많은 공을 세우며 능력을 검증받았고 높은 몸값으로 서방의 많은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 효자 기종이기도 합니다. 지대공 무기와의 직접적인 교전에서도 압도적인 능력을 발휘하면서 유명세에 올랐습니다.


제공권 우위의 전술을 펼치고 있는 미군에게는 가장 적합한 기종이라는 평가가 중론...






M270 MLRS


MLRS(Multiple Launcher Rocket System, 다연장 로켓 장비)는 냉전시대 막강한 소련의 기갑전력에 대항하기 위한 서방의 전술의 일환으로서 가치를 가지고 있는 무기입니다. 40초 내에 12발의 로켓을 발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A-10 썬더볼트, AH-64 아파치, A-1 코브라의 지원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우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로켓의 가격이 높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한국 육군에도 배치되어 있는 무기입니다.






MIM-104 패트리어트 ABM


ABM(Anti Ballistic Missile, 탄도미사일 요격)용으로 쓰이는 지대공 미사일로 16발이 장착된 발사대를 갖춘 장비입니다. 미사일 방어에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방산업체 레이시온사가 개발하고 생산까지 도맡아하고 있는 무기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THAAD(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 종말 고고도 지역 방어 체계) 아래 개념으로 걸프전에서 많은 활약으로 검증이 된 무기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