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2014. 3. 11. 14:58



병원에 근무하는 물리치료사의 연봉과 물리치료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의사와 같이 6년의 과정을 거쳐야하는 특별한 직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노인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노인성질환, 관절질환이 증가하고 있어 물리치료사의 수요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레져와 스포츠인구의 증가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전망좋은 직업에 항상 랭크되어 있으며 전문분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는 상당히 전문적이거나 특별한 대우가 주어지지는 않고 있는데요..







물리치료사는 온열치료, 전기치료, 광선치료, 수치료, 기계및 기구치료, 마사지, 기능훈련, 신체교정 운동, 재활업무외에 필요한 기기, 의약품의 사용, 관리, 기타 물리요법적 치료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에서 주로 업무를 수행했었으나 요즘은

소아과, 산부인과, 흉부외과, 치과등 전분야에 걸쳐 범위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피지컬 테라피스트(phisical therapist)라는 용어처럼 물리치료사는 단순 치료가 아닌 관리와 서비스를 창출하는 직업으로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프로페셔널한 직업의식이 동반되지 않으면 장기간 근속이 어려운 직업입니다..







미국에서는 전문직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연봉이 7만불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학을 졸업하고 물리치료사 국가고시를 통과해야만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종합병원과 준종합병원, 개인병원에 따라 초임에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연봉이 2500~3000만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이로프락틱과 함께 발전하고 있는 직업으로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재활치료과에서 근무하는 경우 근무강도가 상당한걸로 알려져 있지만 육체적 피해로 인해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환자들을 다시 사회로 나갈수 있게 도움을 주는 훌륭한 직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로 취업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것은 병원에 속한 물리치료사인데요..

실력을 갖추고 있는 경우 스포츠선수의 개인 트레이너로 뛰기도 하고 직접 물리치료실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사람들과 대화하는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나 친절한 성향을 가지고 있으면 더욱 좋은데요..

단순히 돈을 버는 일자리로 생각한다면 물리치료사의 길은 어려울수 있습니다..


외국처럼 발전하려면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는것이 사실이지만 차츰 좋아지라 기대합니다..

저도 종종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기도 하는데 아플때 다정하게 대해주는 물리치료사는 여간 고마운게 아닙니다..


병원에서 오늘도 수고하시는 물리치료사님들 화이팅하시구요..

물리치료사 연봉 물리치료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