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사디오 마네는 어째서 위대한가?

원초적한량 2020. 7. 23. 21:31

 

 

축구계에서 신계 선수들이 시대를 향유했다. 

 

그들의 플레이는 아름답기까지 했기에 전 세계 축구팬의 마음을 풍요롭게 했다. 뛰어난 재능을 가진 선수들이 '위대한'이라는 타이틀을 달기까지는 다른 무언가 가지고 있음을 증명해야 했다.

 

축구에서 오랜 시간 폼을 유지하고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위대한 선수들과는 다른 결의 위대함이 있다. 

 

 

 

 

프리미어리그 빅 4에서 아슬아슬하게 위협을 받으며 추락하는 모습을 보였던 '리버풀'이 리그 우승이라는 업적을 달성했고 중심에서는 팀을 이끌어 낸 '위르겐 클롭'이 있다. 

 

클롭 감독은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에서 프리미어리그로 입성하면서 주목을 받았고 팀을 리빌딩하는 데 성공했다. 클롭이 영입한 공격수, 이집트의 왕자 '모하메드 살라', '호베르트 피르미누', '사디오 마네'는 자신들이 가진 능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팀이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었고 칭송은 하늘을 찔렀다. 세네갈 출신 '사디오 마네'는 알려진 대로 1020만 달러를 받는 선수였고 리버풀을 이끄는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 로버트슨과 알렉산더 아놀드의 활약이 뛰어났던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살라와 피르미누가 가진 재능 못지 않은 활약을 보여준 것과 달리 마네가 축구팬에서 보여준 모습은 '위대한'이라는 타이틀을 갖기에 충분했다.

 

그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엄청난 몸값을 가진 선수지만 어디서나 깨진 스마트폰을 아무렇지 않게 내비치고 있다. 그의 스마트폰이 깨어진 것은 벌써 오래전 일이었으나 마네는 교환하려는 생각이 없는 것 같다.

 

 

 

 

이에 대한 대답은 모두를 숙연하게 만들었다. 

 

"Why would I want ten Ferraris, 20 diamond watches and two jet planes? What would that do for the world? I starved, I worked in the fields, I played barefoot, and I didn't go to school. Now I can help people. I prefer to build schools and give poor people food or clothing. I have built schools [and] a stadium; we provide clothes, shoes, and food for people in extreme poverty. In addition, I give 70 euros per month to all people from a very poor Senegalese region in order to contribute to their family economy. I do not need to display luxury cars, luxury homes, trips, and even planes. I prefer that my people receive a little of what life has given me," 

 

마네는 어린 시절 가난했던 과거를 잊지 않았고 돈을 쓰는 것에 대해 남다른 철학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페라리나 다이아몬드, 시계나 제트기보다는 좀 더 가치 있는 곳에 돈을 사용하고 싶은 것이다.

 

페라리, 다이아몬드, 시계, 제트기에 돈을 사용하는 유명인들을 욕하고 싶은 마음은 없다. 그들이 노력해서 획득한 부를 자신들을 위해 사용하는 것에 대한 논의는 불필요하다.

 

마네가 획득한 부를 사용하는 방식이 내 눈에 위대해 보이는 것뿐이다. 

 

리버풀의 축구를 대단히 사랑하지는 않지만, 사디오 마네가 보여준 위대한 가치를 칭송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