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2017. 11. 27. 19:27


보디빌딩이 지금과 같이 대중화되지 않았을 시절 로컬에서는 닭가슴살을 구하기도 어려웠고 브로콜리를 찾아보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보디빌딩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프로필에 나온 보디빌더들의 우람하고 반짝거리는 근육에 매료되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습니다.


수준급의 보디빌더들은 한계를 위해 노력하면 얻을 수 있는 수준이라고 독려하였고 루틴과 식단을 공개하며 선구자의 길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도리안 예이츠와 플렉스 휠러, 케빈 레브론이 상위권에 입상할 때마다 혼자말을 내뱉는 선수가 있었습니다.





작은 키에 우람한 근육을 가진 '숀 레이' 는 프로 보디빌더들의 약물에 대해 매 번 지적했고 내츄럴 보디빌더의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숀 레이가 내추럴인지는 지금도 모르겠다...)


숀 레이가 읍조리는 지적들이 일부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라고 치부하는 분위기였고 나조차도 숀 레이의 읍조림을 무시했다. 도리안 예이츠의 시대가 지나갈 즈음 프로 보디빌더들이 내놓은 운동 루틴과 식단이 허망한 모래성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커다란 근육을 만들어 내는 것은 가능할 수 있지만 체지방을 걷어내며 근육을 성장시키는 일은 메카니즘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근육이 성장하는 것과 다이어트는 대척점이고 보디빌딩은 대척점에서 기적을 만드어 내는 일이었습니다.


숀 레이가 소리 높여 약물에 대한 비판을 서슴치 않았던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근육 가득한 몸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현재는 이전보다 운동 방법이 발전했고 먹거리에 대한 구입 경로가 쉬워졌으며 신체에 대한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보디빌더들이 이전보다 더 좋아진 근육을 가지게 된 것이 운동방법과 먹거리에 대한 질이 높아졌기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의 보디빌더들은 이전에 사용하기 어려웠던 약물을 사용하면서 기능이 쇠퇴할 수 있는 장기들을 보호하는 방법을 깨우쳤습니다.


"모든 보디빌더" 가 그러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엄청난 근육을 보유한 보디빌더들은 위험한 선택을 하고 있다는 것은 공공연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프로 보디빌더가 표면적으로 드러내는 영양과 운동만으로는 그들이 가진 수준을 따라 갈 수 없습니다.





약물만으로 근육을 엄청나게 성장시킬 수 없지만 그들의 몸을 만들기 위해서 약물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매스미디어와 프로필에 나오는 비정상적인 체지방의 보디빌더를 목표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선택으로 빠질 수 있는 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물을 사용하는 것을 숨기는 것에서 넘어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약물의 구입 경로나 반응 또는 '케어' 라는 수식어로 부작용에 대한 위험을 축소시키는 정보도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보디빌더들이 사용하는 약물은 합법적인 테두리를 벗어난 것들입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모습은 순진한 초심자가 상상하는 것처럼 순수하게 자연적으로 얻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근육 펌핑에서 얻어지는 쾌감이 상당히 높은 수준의 만족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스스로의 성을 망가뜨리고 건강을 버릴 정도의 가치는 아닙니다.


근육 운동은 모든 운동의 근간이며 힘을 기르는 데 확실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 보디빌더가 가진 외적인 아름다움만을 위해 근육 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때로는 위험한 덫으로 빠질 수 있는 첫단추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