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2017. 9. 14. 07:00


냉전시대 협소한 공간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PDW(Personal Defense Weapon, 개인 방어 화기)' 의 요구가 증대되면서 새로운 개인 화기의 출발을 알렸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가지고 있는 총기회사들이 앞장을 섰지만 냉전시대가 종식되는 불운을 맞이하게 됩니다.


 갈곳이 없어진 PDW는 새로운 길을 찾아나서게 되었고 뮌헨올림픽 테러사건을 기점으로 유럽에서 급격하게 창설된 대테러부대에게 각광을 받게 됩니다. 짧고 가벼우며 반동이 적은 PDW는 대테러부대의 주무기로 자리잡았으며 돌격소총과 함께 운용되고 있습니다.








FN P90


벨기에 총기회사 FN(Fabrique National de Herstal)은 개인 방어 화기의 선두주자로서 P90 이라는 걸작을 탄생시켰습니다. 짧고 가벼우며 새로운 방식의 삽탄방식을 가진 P90은 정확도를 앞세운 PDW의 선두주자로서 부족함이 없는 총기입니다.


대테러부대 뿐 아니라 경호임무를 부여받고 있는 미국 대통령 경호팀 '시크릿 서비스' 와 각국의 경호팀에서도 운용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총기를 생산하는 FN답게 내구성과 신뢰성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H&K MP7


독일 총기회사 H&K(헤클러운트코흐)가 개발한 MP7은 대테러부대의 꽃으로 불리우던 MP5의 개량형입니다. 반동을 이용한 블로우백 방식을 개선하여 가스 작동식으로 바뀐 MP7은 방탄조끼를 뚫을 정도의 대인저지력을 갖추게 되면서 FN P90의 대항마가 되었습니다.


HK가 명성을 얻게 된 MP5의 후계라는 것만으로도 세간의 관심이 되었으며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아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씰의 최정예 '데브그루(DEVGRU)' 가 운용하는 PDW로 이름을 높이고 있습니다. 피카티니 레일을 장착하여 다양한 악세사리를 부가할 수 있습니다.






KBP PP 2000


러시아에서 개틀링포나 미사일 또는 저격총을 만들던 KBP사가 만들어 낸 PDW PP 2000은 H&K사의 MP5와 같은 직관적인 블로우백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6mm 탄을 사용하는 서방의 PDW와는 달리 9mm 파라벨럼탄을 사용하고 있지만 대인저지력은 서방의 것에 못지 않습니다.


9mm 파라벨럼탄이지만 방탄조끼를 관통할 수 있으며 대인저지력이 우수하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유지보수가 쉽도록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적은 부품수로 제작이 용이하고 비용이 저렴한 것이 강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카티니 레일을 추가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KAC PDW


미국 총기회사 KAC(Knight's Armamemt Company)가 생산하고 있는 PDW는 별다른 명칭을 부여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KAC는 총기보다는 피카티니 레일에 부착할 수 있는 다양한 악세사리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세를 가지고 있으며 특수부대가 요구하는 총기를 생산하기도 합니다.


변형형을 생산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낳은 희대의 역작이 PDW라고 할 수 있습니다. 6mm(65grain) 탄을 사용하고 있으며 오롯이 PDW로만 사용하지 않고 총열을 바꾸어 단축형 돌격소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인저지력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