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2017. 4. 23. 06:00


내연기관이 세상에 등장하면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던 직업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마차를 운행하던 마부의 한 숨이 늘었고 말을 공급하던 이들의 근심을 늘었지만 새로운 직업이 창출되면서 변화된 세상에 발맞춰 살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술발전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로 달라지는 시점에서 자동차시장의 변화의 폭이 어느 때보다 크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으로 기존의 직업이 축소되고 이전처럼 새로운 직업이 자리를 채울 것이라는 예상이 늘어가고 있으며 상당히 동의할 수 있는 분위기로 흐르고 있습니다.






물류 운송


육상 물류 운송사업자에 대한 의견은 자율주행이 성공적으로 결과를 마련하면서 대두되기 시작했습니다. 네비게이션의 한계인 골목을 운행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적고 이미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자율주행은 물류 운송 변화에 지대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동일한 목적지를 반복적으로 주행하는 물류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기는 하지만 운송을 총체적으로 감독할 수 있는 인원은 필요합니다. 물류를 운행하는 단순한 단계를 넘어서 매니지먼트를 할 수 있는 영역으로 확대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택시, 대리운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변화하고 있는 택시와 대리운전시장에도 변화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음성인식을 통해 목적지를 전달받으면 네비게이션과 연동하여 자율주행으로 고객을 원하는 장소로 이동시킬 수 있는 변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에 상당히 동의하는 분위기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보급이 확산되면 음주운전이라는 단어는 사라질 수도 있으며 단속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음주운전이 사라진 세상에서는 대리운전 기사의 존재가 무의미해지기 때문에 변화를 겪을 것을 예상할 수 있으며 줄어든 이용자로 경쟁이 심화될 것입니다.






자동차 수리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반드시 해야만 하는 점검과 수리는 개인의 역량을 넘어선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수리에 필요한 기술력은 자동차가 지속적으로 변화하면서 스펙트럼이 연계하여 넓어지고 있는 상황이며 또 하나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에서 대체 에너지로 변화를 겪게 될 것이 예상되며 자동차 정비와 수리에 필요한 사업자, 관련 종사자에 대한 수요는 급격하게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배터리 하나로 구동의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전기자동차는 이전보다 확실히 정비와 수리가 적어질 것입니다.






부품 조달


자동차를 정비하고 수리하는 데 필요한 부품을 조달하는 사업은 자동차시장의 변화의 연속성에 포함될 가능성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대체 에너지의 확산은 막을 수 없는 시대의 요구로 발전하고 있으며 인류를 위해서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부품을 조달하고 배송하는 사업자에게는 아쉽게도 영역이 좁아지고 경쟁이 심화될 수 있는 여지가 늘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규격화가 이루어진다면 제조사별로 존재했던 고유의 영역이 사라질 수 있으며 부품 조달사업 자체가 존립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