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2017. 3. 13. 06:00


최근 출시되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흐름은 당연히 자율주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자율주행을 채택하지는 않았지만 수 년내로 완성된 기술이 시장을 잠식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돌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 기술이 접목되어 상용화 단계에 이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기존의 제조사와 신흥 제조사 테슬라가 자율주행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목을 끌고 있는 또 하나의 기업 구글이 있습니다. 정직한 기업 구글은 인터넷 기반의 다양한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으며 글로벌에서 위용을 떨치며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IT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기업인 구글이 자율주행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소식은 이미 오래 전부터 시장에서 알려진 사실이고 당연한 것이 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기반의 제조사가 아닌 IT 기반의 구글이 자율주행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상당한 의문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기술은 오랜 기간을 두고 다양한 데이터와 노하우가 접목되어야 가능한 영역이라는 관점에서 구글은 자동차 제조와는 상반된 길을 걸어오며 성장한 기업입니다. 제조사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자신들의 정체성이 모호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동차시장의 구글은 어색하기만 합니다.





구글을 창업한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애플사의 스티브 잡스와 같이 감성을 가진 기업을 창조하는 인물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구글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문학에 대한 감성은 종종 혀를 내두르게 하기도 하며 환호를 지르게 하기도 합니다.


구글이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과 런칭된 다양한 플랫폼은 애플의 혁명과 궤를 같이하고 있습니다. 수익을 위해서만 운영되는 포털의 사이트들과는 급의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정확하고 정직한 알고리즘은 신뢰를 갖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한국시장에서는 포털사이트가 검색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구글의 위용이 날로 커져갈 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구글과 자율주행 자동차의 연관성은 상당히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조금만 생각하면 상당한 연관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 펼쳐질 자율주행이 완벽하게 상용화된다면 현대의 자동차시장은 혁명을 맞이하게 될 것이고 애플의 모바일 디바이스가 삶의 방향을 바꾸었듯이 자동차 유저들의 생활도 확실하게 바뀌어질 것입니다. 구글은 자율주행으로 시간과 생각이 자유로워진 유저들의 미래를 예측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동차로 이동하는 시간동안 오롯이 운행만을 신경써야하던 유저들이 누릴 수 있는 시간과 생각의 자유를 구글과 함께 할 수 있다는 발상을 한 것입니다. 구글은 이미 딥러닝이라는 플랫폼으로 인공지능을 완성하고 있는단계이며 자율주행과 과의 시너지는 상상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유저들이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 오피스를 통해 자유로워지는 세상을 구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공간을 이동하면서 인터넷을 검색하고 생필품을 구매하며 회사의 업무를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구글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세상의 흐름을 깨우칠 수 있으며 나은 미래를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여지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로 꿈꾸는 구글의 세상은 이미 우리에게 성큼 다가서고 있으며 눈앞의 미래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원초적한량